사람사랑유학원, 영국 만족도 1위 대학 ‘세인트 앤드류스’ 신입생 모집 중

세인트 앤드류스, NSS(National Student Survey)와 The times 만족도 조사 1위

뉴스 제공
사람사랑 유학원
2019-01-24 15: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10대 신문 중 하나로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The Times와 영국 학생 만족도조사기관인 NSS(National Student Survey)에서 모두 Student Experience 1위 학교로 또다시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이 선정됐다고 사람사랑유학원이 24일 밝혔다.

NSS 설문조사는 마지막 학년의 학생들에게 국가적으로 인정된 형식으로 각 학기 코스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아 얻은 점수이다. 학생들에게는 27개의 핵심질문이 주어지며, 학생들은 대학에서의 솔직한 경험을 토대로 질문에 답하게 된다.

주요 핵심질문은 코스의 티칭, 배움의 기회, 평가와 피드백, 아카데믹 서포트, 조직과 운영, 배움 공동체 만족도, 학생의견 반영, 전반적인 만족도로 평가를 한다.

세인트 앤드류스는 학생 만족도 뿐만 아니라 Times 발표, 2019년 대학 종합순위에서 Cambridge(1위), Oxford(2위)에 이어 영국 내 랭킹에서도 순위 3위에 오를 정도로 명문 학교이다.

더 타임즈에서는 총 9가지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 기준에는 티칭 레벨, 학생만족도, 리서치 레벨, 취업률, 톱레벨 학위수여 비율, 코스 이수자 비율 등이 포함된다.

세인트 앤드류스는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의 출신학교 알려져 있지만 오래 전부터 올드 코스로 유명한 골프의 발상지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유명하며 세계적인 명문 대학으로도 더 잘 알려져 있다.

옥스퍼드와 캠브리지 다음으로 오래된 학교로 6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학의 로가리즘(로그)을 발견한 존 네이피어가 이 학교 출신이다. 영국의 학교지만 미국 학생이 전체 20%를 차지할 정도로 미국 학생들에게는 인기가 높다. 영국 영주권을 보장하는 의대와 졸업 후 많은 연봉이 제공이 되는 컴퓨터 사이언스 등으로 한국 학생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한국 학생이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을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고교에서 3등급이상의 성적만 있으면 파운데이션에 입학할 수 있어 장벽이 그리 높지 않다.

특히 2019년 7월 5일부터 3주 간 만 15세부터 18세의 학생들에게 높은 수준의 교육을 맛보고 도시와 대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썸머코스를 외국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어서 추후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사람사랑유학원 개요

사람사랑유학원은 2001년 영국 전문 유학원으로 출발했다. 주요 업무는 어학 연수, 직업 과정, 조기 유학, 학위 과정 등이다. St Andrews대학과 Durham 대학의 한국 대표이다.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교 한국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tandrewsuniversity
National Student Survey 2018: overall satisfaction results: http://bit.ly/2FWkmHe
사람사랑유학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http://pf.kakao.com/_INaqM

웹사이트: http://www.peopleloving.co.kr

연락처

사람사랑 유학원
이선오 대표
02-566-91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