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19 바르셀로나 임박, 기대감 고조

GSMA, 추가된 기조 연설자, 프로그램 및 행사 업데이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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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MA
2019-01-22 13: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추가된 기조 연설자, 참가 업체, 프로그램 및 행사를 포함한 MWC19 바르셀로나(MWC19 Barcelona)의 최종 업데이트를 21일 발표했다.

2019년 2월 25~28일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와 피라 몬주익(Fira Montjuïc) 및 라 파르가 로스피탈레트(La Farga L’Hospitalet)에서 개최되는 MWC19 바르셀로나에는 20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10만7000명 이상의 전문직업인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존 호프먼(John Hoffman) GSMA 최고경영자(CEO)는 “5G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관련 업계가 신기술이 전세계 수백만 명에게 제공되는 지능형 연결성(Intelligent Connectivity)을 공개하기 위해 모임에 따라 올해 행사는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MWC19이 개최되는 4일 동안 참가자들은 혁신을 주도하는 지도급 인사들의 발표를 들을 기회를 갖게 될 것이고 우리는 모바일 세계를 바르셀로나에서 다시 한 번 환영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세계 지도급 인사들의 기조연설

GSMA는 모바일의 미래를 설계하는 선도적 모바일 사업자와 기관의 임원을 포함하여 MWC19의 추가된 기조 연설자를 발표했다. 새로 추가된 기조 연설자는 아래와 같다.

· 척 로빈스(Chuck Robbins), 시스코 회장 겸 CEO

· 디터 제체(Dieter Zetsche), 다임러(Daimler AG) 및 메르세데스 벤츠 회장

· 마리야 가브리엘(Mariya Gabriel), 유럽연합(EU) 디지털 경제 및 사회 담당 위원

· 토마스 바흐(Thomas Bach),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회장

·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

· 존 행케(John Hanke), 나이언틱(Niantic Inc) 설립자 겸 CEO

· 미키타니 히로시(Hiroshi Mikitani), 라쿠텐 설립자, CEO 겸 회장

· 아이샤 빈 비쉬르(Aisha Bin Bishr) 박사, 스마트 듀바이 사무총장

· 아미나 모하메드(Amina Mohammed), UN 사무차장

· 루시안 그레인지(Lucian Grainge), 유니버설 뮤직 그룹 회장 겸CEO

컨퍼런스의 의제와 기조 연설자를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barcelona.com/conference-programmes/) 참조.

4YFN: 스타트업 기업들, 성층권에 도달하다

방코 사바델(Banco Sabadell), 에어버스(Airbus), 텔레포니카(Telefonica), 부엘링(Vueling) 등을 후원업체로 하여 바르셀로나에서 6번째로 열리는 가장 영향력 있는 스타트업 행사 플랫폼 중 하나인 향후4년(4YFN)에는 2만1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4YFN는 스타트업들이 대기권을 향한 보다 밝은 미래에 대한 결의를 발표하고 4YFN 어워드(4YFN Awards) 트로피의 새로운 최고 기록을 세워 성층권에 도달하는 최초의 컨퍼런스가 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4yfn.com/stratosphe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4YFN 참가자들은 혁신 시장(Innovation Market)에서 제품을 전시하는 600여개 기술 스타트업을 포함한 전세계 기술 스타트업 업계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4YFN 프로그램에서는 도이체 텔레콤(Deutsche Telekom)의 이사회 이사인 클라우디아 네마트(Claudia Nemat); 파운더 인스티튜트(Founder Institute)의 설립자인 아데오 레시(Adeo Ressi) 및 매직 리프(Magic Leap)의 전략 디자인 파트너 겸 아고디자인(argodesign)의 최고창작 기술책임자(Chief Creative Technologist)인 자레드 피클린(Jared Ficklin) 등 저명한 연설자들이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4YFN주제는 인공지능(AI) 및 로봇공학, 테크4굿(Tech4Good), 블록체인 등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4yfn.com) 참조.

혁신 도시: 지능형 연결성(Intelligent Connectivity)

인기 있는 GSMA혁신도시 행사가 ‘지능형 연결성’의 주제에 각별한 역점을 두고MWC19에서 다시 개최된다. 여기에서는 5G, 사물인터넷(IoT), AI 및 빅데이터의 혼합과 그것이 전세계 시민과 기업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지를 짚어본다. 참가자들은 구글, 화웨이(Huawei), KT,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 투르크셀(Turkcell) 등 파트너들이 오락, 교통, 환경, 로봇을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기술을 직접 체험할 뿐 아니라 GSMA의 업계를 고취하는 프로그램을 경험할 기회를 갖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barcelona.com/exhibition/gsma-innovation-city/) 참조.

MWC 순방: MWC19에서의 맞춤형 경험

MWC바르셀로나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에서 업계 전문가들이 안내하는 집중적 주제 순방(Topic Tours) 기회를 또 다시 제공할 예정이다. 또 GSMA는 각 참가자들의 사업 목적과 필요성에 맞춘 맞춤형 경험 순방(Custom Experience Tours) 기회도 제공한다. 새로 발표된 주제 순방 파트너는 아래와 같다.

· 5G 및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순방: 어워드 솔루션즈(Award Solutions), 니시스 트리파시(Nishith Tripathi), 마크 함스(Mark Harms)(사물인터넷[IoT])

· 모바일 광고 및 앱스 순방: 지오메트리(Geometry), 올리비아 파스키넬리(Olivia Pasquinelli), 더그 차베스(Doug Chavez)(소매 및 디지털 상거래)

· MWC에서의 최대 관심사 순방: 스트라타캐시(Stratacache), 마놀로 알마그로(Manolo Almargro), 벤 고티에(Ben Gauthier)(인공지능[AI])

· 사이버 보안 순방: 블루 소프트웨어-스티븐 카우프만(BLUE Software-Stephen Kaufman)

순방 참가 방법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barcelona.com/experiences/topic-tou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파트너십 발표

참가자들은 홀8.0 넥스테크(NEXTech)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석할 기회를 갖게 된다. 여기에서는 MWC19 기간 동안 35개 이상의 세션을 주관하는 업계 지도급 인사들로부터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최근 확인된 파트너 프로그램은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 미국방위고등연구기획국(DARPA), 화웨이, m스쿨(mSchools), 모바일 월드 스칼라 챌린지(Mobile World Scholar Challenge), 삼성, 태피 테크놀로지스(Tappy Technologies), 탄라(Tanla), 미국 통신산업협회(TIA), 버티브(Vertiv) 등이다. 한편 다우 실리콘(Dow Silicones), 클릭스 미디어(KLIX Media), 넷넘버(NetNumber), 네스티아(Netsia), 틸리움(Tealium), 자일링스(Xilinx)는 파워 아워(Power Hour) 세션을 주최할 예정이다. 또 세일즈포스 닷컴(SalesForce.com)은 자체 네트워킹 가든(Networking Garden)에서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자세한 정보 입수와 프로그램 참석 의사 표시는 웹사이트(www.mwcbarcelona.com/conference-programmes/partner-programmes/)를 통해 할 수 있다.

CNN 인터내셔널(CNN International)이 MWC19바르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라이브(Mobile World Live)에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Global Media Partner)로 참여한다. 새로 확인된 공식 미디어 파트너는 CBS 인터랙티브(CBS Interactive), CNBC, 유로뉴스(Euronews), 텐센트 뉴스(Tencent News), 월스트리트 저널, 타임, 포춘, 지프 데이비스(Ziff Davis) 등이다.

위민4테크 서밋(Women4Tech Summit)의 새로운 활동

모바일 생태계에서 성별 격차를 줄이려는 GSMA 노력의 3년째를 맞아 GSMA 위민4테크 서밋에서는 중진 지도급 인사들이 모여 #미투(#MeToo) 이후 사회에서 AI인재를 구하는 일에서부터 근무에 이르는 관심을 끄는 주제를 광범위하게 논의할 예정이다. 새로 확인된 연설자는 아래와 같다.

· 아티나 카니오라(Athina Kanioura), 액센추어(Accenture) 응용지능(Applied Intelligence) 부문 최고데이터과학책임자(Chief Data Scientist)

· 미리엄 보겔(Miriam Vogel), 이쿠얼AI(EqualAI) 전무이사

· 헬레나 노르만(Helena Norrman) 에릭슨(Ericsson) 수석부사장 겸 최고 마케팅 및 홍보책임자

· 우르술라 소리치-레니어(Ursula Soritsch-Renier), 노키아(Nokia) 그룹 최고정보책임자(CIO) 겸 디지털 총괄

· 로렌 브라운(Lauren Brown), 쿼츠(Quartz) 특별 프로젝트 담당 이사

· 캐더린 미셸(Catherine Michel), 시그마 시스템즈(Sigma Systems) 최고기술책임자(CTO)

· 키얼스티 잼느(Kjersti Jamne), 텔리아(Telia)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소비자 담당 부사장

· 알렉스 바데노크(Alex Badenoch), 텔스트라(Telstra)그룹 변혁 및 인력 담당 이사(Executive Transformation and People)

· 엘리자베타 로마노(Elisabetta Romano), TIM 최고기술책임자(CTO)

의제와 연설자의 전체 목록은 웹사이트(www.mwcbarcelona.com/session/women4tech-summ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는 위민4테크 서밋에 추가된 몇 가지 새로운 행사를 발표했다. 인사이드 트랙(Inside Track)에서는 포춘500대 기업의 전문가가 참석자들에게 기량에 매우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해 업계에서 더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한다. 또한 GSMA는 여성들이 관리직으로 승진하여 이사진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위민4테크 라운드테이블(Women4Tech Roundtable)과 위민4테크 만찬(Women4Tech Dinner) 등 초청자만 허용되는 두 개 행사를 발표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barcelona.com/experiences/gsma-women4tech/) 참조.

액센추어가 위민4테크 서밋 및 위민4테크 만찬의 공식 스폰서이다. 서밋을 지원하는 스폰서는 HP(HP Inc.), 핀센트 메이슨즈(Pinsent Masons), 싱크로노스(Synchronoss) 등이다. 프로그램 전반에 걸친 다른 스폰서는 시스코, 마스터 카드(Master Card), 레드 햇(Red Hat), 비자(Visa) 등이다. 위민4테크 파트너는 CBS인터랙티브, m볼든(mBolden), 월스트리트 저널 등이다.

요모(YoMo) 바르셀로나: 청소년 모바일 페스티벌(Youth Mobile Festival)

요모(YoMo)는 2019년에 처음으로 다수의 흥미진진한 활동을 새로 선보인다. 그 중에는 3월2일(토)에 학생들이 경쟁을 벌여 상을 받는 마그마 엑스포레세르카 호베 연구 품평회(Magma Exporecerca Jove Research Fair)가 있다. 여기에는 과학 분야 학생, 교수 및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 시엔시아 엔 악시온(Ciencia en Accción) 경연, ‘당신의 승무원을 선택(choose your crew)’하는 경력 프로그램의 개시, 새로운 테크4걸스(Tech4Girls) 활동, 유럽 디자인연구소(Institute of European Design)가 제공하는 연설자, 몰입적 패션 및 웨어러블을 포괄하는 새로운 티처 트랙(Teacher Track) 등이 포함된다.

렙솔 재단(Fundación Repsol)과 텔레포니카 재단(Fundación Telefónica)이 요모의 새로운 파트너로 발표됐으며 엘리사바(Elisava), 그루포 에델비베스(Grupo Edelvives), 그루포SM(Grupo SM), 인테크3D(Intech3D), 마이크로소프트, 로보틱스 레고 에듀케이션(Robotix Lego Education)이 최근 스폰서로 서명했다. 요모 미디어 파트너는 디아리 데 레두카시오(Diari De L’Educació)와 하버드 두에스토 러닝 앤 페더고직스(Harvard Duesto Learning and Pedagogics) 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mobcn.com) 참조.

MWC19 바르셀로나 참여

MWC19 바르셀로나에 참가, 전시 또는 후원하는 데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 참조. MWC19바르셀로나의 진전 사항과 최신 정보는 #MWC19를 사용하여 트위터(@GSMAEvents)를 팔로우하거나 링크드인 MWC 페이지(https://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을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기타GSMA뉴스와 활동 사항은 트위터 @GSMA 팔로우.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5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컨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1005020/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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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gsm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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