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상에듀학원, 2020 재수종합반 2월 11일 개강

“드라마 SKY캐슬 속 재학생과 재수생은 대입 준비과정 달라”

“수시 논술전형과 정시에 집중해야”

뉴스 제공
비상캠퍼스
2019-01-21 11:03
서울--(뉴스와이어)--(주)비상교육 강남비상에듀학원이 2020학년도 재수종합반을 2월 11일(월) 개강하고 이에 앞서 1월 31일(목) 오후 2시에 강남비상에듀학원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강남권의 대학 진학 풍경을 풍자한 드라마 ‘SKY캐슬’이 큰 인기다. 드라마 시작을 전후로 수능시험과 수시합격자 발표, 정시지원 기간이 겹치면서 관심이 더욱 증폭된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가 다루는 내용은 대학민국 최고 명문 의대를 진학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고3학생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는데 대입모집전형 중 가장 많은 인원수를 뽑는 수시 종합전형에 준비과정을 다룬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올해 일명 ‘불수능’으로 원하는 성적을 얻지 못해 재수를 선택하는 수험생들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비상에듀학원 두영일 총괄팀장은 “현재 수시전형으로 대입선발 인원의 약 80%를 선발하고 있는데, 드라마는 그 중 서울권 소재대학에서 많이 선발하고 있는 학생부종합 전형을 다른 것으로 보인다”며 “최상위권 대학의 경우 문/이과 전교 1등에게만 주어지는 추천기회를 잡기 위한 내신경쟁은 드라마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치열하고, 종합전형의 경우 비교과 영역에서도 많은 준비를 하는 것이 현실이다”고 밝혔다.

또한 두 팀장은 “다만 재수생의 경우 내신과 비교과 영역이 확정된 상태이기 때문에 대입 준비도 다른 전략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재수생의 경우 수능시험 성적으로 선발하는 정시선발과 수시 논술 전형을 같이 준비하는데, 수능시험이 어렵게 출제되자 혼자 공부하는 독학재수보다는 재수학원에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강남비상에듀 추경문 원장은 “수능이 쉬워지면서 혼자서 본인이 필요한 것만 공부하겠다며 독학재수가 한동안 유행했는데, 올해처럼 수능시험이 어려워지면 독학으로 준비한 학생들은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독학재수는 본인의 판단으로 수업을 선택하고 학습을 관리하는데 자신의 수준을 정확히 판단해서 본인에게 필요한 수업이 무엇인지 판단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추 원장은 “긴 수험기간 동안 생활을 컨트롤 하는 것도 어렵다”며 “최근 들어 학원들이 학생 수준에 따라 필수 수업을 줄이고, 학습 및 지원전략 컨설팅을 강화, 학원 시설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등 학원도 진화하고 있으니 본인에 맞는 학원을 잘 선택해서 준비하라"고 덧붙였다.

강남비상에듀학원은 2014년부터 반당 정원을 16명으로 획기적으로 낮추고, 수능 주요과목인 국어·수학·영어 과목의 개인별 성취도에 따라 각 과목별/수준별 반편성, 안정적인 자율학습 환경을 위해 수업공간과 자습공간을 분리한 프리미엄 독서실을 갖춘 팖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추 원장은 “학생을 수준을 정확히 분석하여 불필요한 중복 수업을 없애 독학재수와 기존의 재수학원의 단점을 극복하고, 각각의 장점은 극대화했다”며 “강남에 있는 대입입시재수학원 중 반당 16명으로 운영되는 곳은 찾기 어려울 정도로 소수정예로 운영하는데, 이는 본사인 비상교육의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강남비상에듀 재수종합반은 2월 11일 월요일 개강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1월 31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실시되는 설명회를 참석하거나 학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비상캠퍼스 개요

(주)비상캠퍼스는 비상교육이 만든 대입재수종합학원으로 서울 서초동 강남비상에듀학원을 본원으로 하여 6개의 대입종합학원과 7개의 대입재수기숙학원을 운영 중이다. 다수의 EBS 출강 강사뿐 아니라 스타강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능뿐 아니라 대입 수시전형을 대비 논술, 1:1 컨설팅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입학원의 일반적인 틀을 깨는 시스템인 팖(FRAMM)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으며 팖 시스템을 통해 매년 서울대, 연고대를 포함한 서울 소재 상위권 대학에 높은 진학률을 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kvisang.com

연락처

비상캠퍼스
학원사업부
두영일 CP
02-525-25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