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스티브 코크레인 박사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수석 이코노미스트로 임명

2019-01-21 09:3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스티브 코크레인(Steve Cochrane) 박사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총괄하는 수석 이코노미스트로 임명했다고 발표하였다.

스티브 코크레인은 신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이코노미스트로서 싱가포르로 자리를 옮겨 아시아 전역에 걸쳐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경제전망 및 자문 서비스 확대를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그는 또한 국제, 국내 및 지역별 경제전망 모델 개발과 이를 활용한 역내 은행, 정부, 기업 대상의 서비스를 총괄하게 된다.

코크레인 박사는 “과거에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7년을 거주한 경험이 있는데 이제 다시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돌아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 갈수록 복잡해져 가는 경제환경 속에서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기 바란다. 금리 변동 및 통상정책의 변화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럼에도 이 지역은 난관을 충분히 극복해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코크레인 박사가 진두지휘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코노미스트 팀은 주로 잠재적인 관세 인상에 따른 영향, 국제자본의 이동 및 금리 변동에 대한 취약성, 가계기업정부 부채 확대에 따른 영향 등 단기적인 경제리스크에 초점을 맞춘 리서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코크레인 박사는 최근에 발간한 보고서 Some Rising Pressure Points in Global Debt에서 가계부채 동향의 변화로 인해 일부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이 어떤 영향을 받을 것인지를 분석한 바 있다. 그는 이 보고서에서 “모든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이 높은 가계부채 또는 가계부채의 증가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는 않겠지만 금리 변동 또는 경제적 변화로 인해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국가들은 한국, 말레이시아, 중국, 태국 등”이라고 언급했다.

그가 최근에 저술한 아시아 관련 보고서로는 △At a Crossroads: China Taps the Accelerator, △Pride and Protectionism: U.S. Trade Policy and Its Impact on Asia, △Moody’s Analytics Asia Deep Downturn Scenario 등이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경제학자 직책을 맡기 전까지 그는 25년 간에 걸쳐 경제전망을 담당하는 미국 내 경제전문가 팀을 이끌었다. 그는 지난 10년 간 무디스 애널리틱스에서 경제전문가 팀을 이끌었으며 이 기간 동안 각기 다른 경제 시나리오 하에서 지역경제 발전이 비즈니스 결과에 어떤 결과를 미치는지에 대해 고객들에게 교육을 시키는 컨설팅 프로젝트를 주도해왔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마크 잔디(Mark Zandi)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스티브는 우리 회사의 미국 내 지역경제전망 팀에서 상당한 경험을 쌓아왔다. 그가 새로운 역할을 맡아 우리와 계속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반갑다”고 말했다.

코크레인 박사는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Penn Institute for Urban Research Scholar이다. 그는 또한 콜로라도 주립대학(덴버)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캘리포니아 주립대학(데이비스)에서 학사학위를 받았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경제분야 솔루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bit.ly/2DcMu77)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세계 수천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oodysanalytics.com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로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7년 42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세계 1만2600여명의 임직원이 42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14005874/en/Moody%E2%80%99s-Analytics-Appoints-Dr.-Steve-Cochrane-Chief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 커뮤니케이션즈(Moody’s Analytics Communications)
카테리나 수밀로바(KATERINA SOUMILOVA)
+1 212 553 1177
katerina.soumilova@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