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험비, 고객 데이터 과학 기반의 미디어 사업 발표… 고객 구매여정 전반에 걸쳐 소매업체와 브랜드를 소비자와 연결시켜

던험비 미디어, 소매업체들이 점포 내,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 자체 및 유료 외부 미디어 채널 통해 고객 경험과 이익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해

뉴스 제공
dunnhumby
2019-01-15 15: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RF 2019: 소매유통업박람회(NRF 2019: Retail’s Big Show) - 던험비(dunnhumby)가 채널을 초월한 미디어와 데이터 과학 및 파트너십을 결합하여 제공하는 던험비 미디어를 14일 발표했다.

던험비 미디어는 소매업체 및 브랜드를 소비자들과 연결하여 브라우징에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해준다.

던험비 미디어는 소매업체의 데이터 자산을 활성화시켜 소비자들이 어디에 있던지 상관없이 그들의 구매 여정 전반에 걸쳐 개별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게 한다. 던험비의 고객 데이터 과학 기능이 있는 미디어 솔루션은 광고주들이 고객 충성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소매업체들이 자신의 미디어를 상품화해 매출이 주목할 만큼 성장할 수 있게 한다.

제롬 코쉐(Jérôme Cochet) 던험비의 미디어 부문 글로벌 상무이사는 “데이터는 새로운 소매 미디어 생태계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고 고객의 점포 내 및 온라인 경험과 행태를 연결시키는 매우 값지고 중요한 사업 자산 중 하나가 됐다”며 “소매업체들은 던험비 미디어를 통해 풍부한 데이터 자산과 자체의 미디어 재산을 활용할 수 있다. 광고주들은 세계적 수준의 고객 데이터 과학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매우 적절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들이 관심을 끄는 상품과 개별화된 통신을 통해 이득을 본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례 연구: 네슬레(Nestle)와 테스코(Tesco)

네슬레는 자체 점포 내, 모바일, 온라인 및 외부 유료 채널을 통해 테스코 고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온팩(on-pack)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던험비 미디어와 제휴했다. 던험비 미디어는 네슬레, 테스코 및 광범위한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고객 580만명을 연결한 통찰력 기반의 다중 채널 미디어 계획을 수립해 전반적인 매출이 11% 증가하게 했다. 점포 차원에서는 판매시점 관리(POS) 시스템과 JCD디지털 스크린을 갖춘 점포의 매출이 33% 증가한 반면 POS 스크린만 갖춘 상점의 매출은 15% 증가했다.

소매업체들이 던험비 미디어에서 받는 주요 혜택은 아래와 같다.

· 소비자들이 소매업체의 자체 채널과 유료 외부 미디어 채널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참여하게 한다.

· 소매업체들의 자체 미디어는 점포 내 미디어(POS, 디지털 스크린, 경험적 미디어), 디지털 미디어(전자상거래, 모바일 앱), 직접 미디어(개인 이메일, 쿠폰, 고객 잡지) 등을 통해 수익이 30~40% 증가함으로써 가치가 증대된다.

· 자체 데이터를 상품화하고 외부 데이터 자산을 활성화하여 매출과 이익을 성장시킨다.

광고주들이 던험비 미디어에서 받는 주요 혜택은 아래와 같다.

· 폐쇄 루프 보고와 실행 가능한 결과를 통해 채널 전반에 걸쳐 개별화되고 브랜드가 안전한 캠페인을 활성화한다.

· 오프라인 미디어와 계획에 따른 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미디어 채널을 통해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기획하고 활성화함으로써 고객의 참여와 충성도를 향상시킨다.

· 광고 미디어 투자 수익률을 증가시킨다.

이어 코쉐 상무이사는 “소매업체들은 디지털에 의한 변화와 신규 시장 진출업체들로부터 도전 받고 이윤 폭이 줄어들고 있으며 미래 경제 상황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다”며 “소매 미디어는 소매업체들이 브랜드를 소비자와 연결하고 의미 있는 참여를 이끌어 내어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대체 매출원을 성장시키는 잠재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던험비 미디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NRF 2019박람회장의 던험비 부스(#2073)나 웹사이트(https://www.dunnhumby.com/solutions/med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던험비 미디어의 사례 연구 및 기타 추가 정보는 던험비 미디어의 ‘푸드 프레쉬(Food Fresh)’ 잡지(http://bit.ly/2Ha2qLl) 초판에서 볼 수 있다.

던험비(dunnhumby) 개요

던험비는 현대 데이터 주도 경제에서 모든 사업체들이 경쟁하고 번성할 수 있게 하는 고객 데이터 과학(Customer Data Science) 분야 세계 선도기업이다. 회사는 항상 고객 제일주의로 일한다.

회사의 임무는 사업체들이 고객을 옹호하고 그들 편에 섬으로써 성장하고 사업을 재구상할 수 있게 하는데 있다. 다중 차원의 데이터가 쇄도하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심한 시장 중 하나인 소매 분야에서 오래된 유산과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던험비는 전세계 모든 분야 사업체들이 고객을 최우선에 둘 수 있게 한다.

던험비의 고객 데이터 과학 플랫폼(Customer Data Science Platform)은 IT(정보기술), 소프트웨어 및 자문을 혼합한 것으로 사업체들이 점포,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해 고객에게 특출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수익과 이익을 증대할 수 있게 한다. 던험비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및 미주에 있는 사무소에서 테스코, 코카콜라, 마이어(Meijer), 프록터 앤드 갬블(Procter & Gamble), 로레알(L’Oréal) 등 혁신적이고 대표적인 브랜드를 위해 일하는 2500여명의 전문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140052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unnhumb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던험비(dunnhumby)
실리콘 밸리 스토리 랩(Silicon Valley Story Lab)
테레사 스미스(Theresa Smith)
+1-818-681-6456
theresa@siliconvalleystory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