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디베이트 센터 주관 ‘유럽 토론 챔피언십’ 오스트리아 빈에서 폐막

뉴스 제공
QatarDebate Center
2019-01-10 20:35
빈, 오스트리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카타르 교육·과학·커뮤니티발전재단(Qatar Foundation for Education, Science and Community Development) 회원인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QatarDebate Center) 주관으로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유럽 아랍 토론 챔피언십(European Arabic Debating Championship)이 막을 내렸다.

2019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린 이 대회에는 유럽15개국을 대표하는 20개 대학이 참가했다.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의 하야트 압둘라 마라피(Hayat Abdullah Maarafi) 박사는 탁월한 성과를 내고 성공적으로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이 행사에 찬사를 보냈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발표자들 간에 아랍어를 활성화시키고 효과적인 기법으로 긍정적인 토론과 대화의 문화를 확산시킨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의 열정을 높이 평가했다.

유럽 인문과학대학(European Institute of Human Sciences) 팀, 유럽 토론 챔피언십 우승자

무니르 라베(Mounir Rabeh), 살리마 아와지(Salima Ahwazi), 무니르 알 바이크(Mounir Al Bayk)로 구성된 독일 팀인 유럽인문과학대학(EIHS)이 제1회 유럽 아랍 토론 챔피언십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만수르 비키르(Mansour Bikir), 모하메드 올가크(Mohamed Olgak), 칼리드 아크멘(Khalid Akmen)으로 이루어진 터키 팀인 얄로바 대학(Yalova University) 팀은 2 위를 차지했다.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는 챔피언십 최우수 발표자(Championship 's Best Speakers) 상을 수여하기도 했는데, 유럽인문과학대학의 무니르 랍바(Mounir Rabbah), 프랑스 인문학대학(Institut Europeen Des Sciences Humaines)의 아니스 프랜시스(Anis Francis), 스트라스부르크 대학(University of Strasbourg)의 아리즈 모하메드 아민(Areej Mohamed Amin), 파티흐 술탄 메흐멧 와크프 대학(Fatih Sultan Mehmet Waqf University)의 야신 일드렘(Yaseen Yildrem)과 무스타파 에스크(Mustafa Esk)가 이 상을 수상했다.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 교육프로그램부장인 아이샤 알 네스프(Aisha Al Nesf)는 대회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번 대회는 각기 다른 교육 배경과 문화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을 모아 토론 문화를 널리 알리고 비판적인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하고 독특한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참가자들의 배경을 서로 다르지만, 경쟁을 떠나서라도 최고 수준의 아랍어로 토론하고 대화하는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를 놓고 유익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즐겼다”고 말했다.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의 봉사활동 프로그램 및 마케팅 책임자인 압둘라만 알 수바예(Abdulrahman Al Subaie)는 전무이사인 하야트 압둘라 마라피 박사의 지도 하에 이번 대회를 구상하고 조직해 실행에 옮기고 카타르 대표단에게 변함 없는 확신을 보내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마라피 박사는 “유럽 아랍 토론 챔피언십은 유럽 학생들의 문화적 대화(Cultural Dialogue by European Students)’라는 주제 하에 축제분위기 속에 대화를 즐기면서 오늘 막을 내린다”며 “오늘 우리는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가 인간 생활의 중요한 토대를 이루는 토론과 표현의 예술을 전파하면서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음을 선언하기 위해 여기 모였다”고 말했다.

또한 언론매체 대표들과 소중한 아이디어를 내준 독일의 유럽인문과학대학 행정부서, 그리고 모든 참가 팀과 심사위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 아이디어를 제공한 프랑크푸르트 유럽인문과학대학의 아랍어학과장인 아멜 알 라바이(Amel Al Rabai) 교수는 “우리는 카타르에서 열린 제4회 국제 대학 아랍 토론 대회(IUADC) 2017에 참가할 기회가 있었으며 2019년 3월에 열리는 국제 대학 토론 챔피언십(International Universities Debating Championship)에도 참가하길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90055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atardebat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QatarDebate Center)
칼리드 카미스 알 이브라힘(Khalid Khamis Al Ibrahim)
커뮤니케이션 전임
+97444542844
kibrahim@qf.org.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