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팩토리CRO, 미국 BBA 인수

글로벌 의료기기 임상시험수탁대행시장 공략 강화

2019-01-08 13:25
빌토번, 네덜란드/말버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의료기기와 체외진단 분야의 세계적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네덜란드의 팩토리-CRO그룹(Factory-CRO Group)과 미국의 의료기기 및 생명공학 전문 CRO인 BBA(Boston Biomedical Associates)가 합병됐다고 양사가 발표했다.

이번 인수합병은 팩토리-CRO그룹이 글로벌 의료기기 및 의료기술 분야의 CRO 강자로 도약을 꾀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팩토리-CRO그룹은 앞서 미국의 CRO업체인 마일스톤(MileStone Research Organization), 호주의 CRO 업체인 파이브 코너스(Five Corners), 미국의 의료기기 컨설팅업체인 클리니컬 디바이스 그룹(Clinical Device Group)을 인수하는 등 CRO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왔다. 팩토리-CRO 그룹은 이 같은 잇단 인수합병을 통해 미국, 호주, 뉴질랜드, 유럽의 CRO 시장의 입지를 넓혀왔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의료치료 서비스가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한군데로 모임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CRO 관련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이번 합병에 대해 로렌 베이커(Lauren Baker) BB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BBA는 팩토리-CRO와 합병을 통해 우리의 폭넓은 서비스를 좀더 넓은 시장에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팩토리-CRO와 BBA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와 시장접근 전략이 양사의 의료치료 분야 전문성과 함께 통합됨으로써 양사의 고객들은 양사가 구축해온 글로벌 임상시험 관련 자원들은 물론 양사의 풍부한 규제 및 의료 관련 노하우를 좀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베이커 CEO는 “이를 통해 저희가 점차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전적으로 부응하고 고객기관들이 전세계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더크 메이어르(Dirk Meijer) 팩토리-CRO CEO는 “BBA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팩토리-CRO가 그 동안 추구해온 글로벌 서비스가 북미시장의 CRO 및 의료기기 컨설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BBA와 한 몸을 이룸으로써 완성됐다”고 평가했다. 그는 “그 동안 저희 고객들은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는데 이번 합병을 통해 양사의 전문 서비스는 물론이고 좀더 많은 의료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메이어르 CEO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저희는 미국, 유럽, 호주, 뉴질랜드에서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의료기기 의료기술 전문 CRO 업체로 등극하게 됐다”면서 “각 지역에 소재한 지사에 포진한 전문성 높은 인력들이 고객마다 다른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팩토리-CRO그룹(Factory-CRO Group) 개요

팩토리-CRO그룹은 세계적인 종합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 의료기기, 체외진단, 생명공학, 의약품 융합형 의료기기 분야의 임상연구 대행서비스를 전세계적으로 제공하는데 특화된 기업이다. 지난 92년 창업한 이래 정형외과, 피부과, 성형외과,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의료치료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임상시험 대행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팩토리-CRO그룹 계열사는 현재 BBA, 파이브 코너스, 마일스톤 리서치 등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팩토리-CRO그룹 홈페이지(www.factory-cro.com)를 방문하거나 요리스 바넨버그(Joris Bannenberg) 팩토리-CRO 최고마케팅책임자(CMO)에게 문의하면 된다.

Boston Biomedical Associates(BBA) 개요

BBA는 의료기기 및 생명공학 분야에 특화된 CRO 및 컨설팅 전문업체다. BBA는 로렌 베이커 CEO가 지난 2000년 창업한 선도적인 CRO 업체로 임상시험 위탁서비스 분야에서 전세계 고객을 상대로 정형외과, 심혈관 질환, 내분비 질환, 신경계 질환 등 폭넓은 의료치료 분야에 걸쳐 CRO 서비스를 제공해온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자세한 정보는 BBA 홈페이지(www.bbacro.com)를 방문하거나 맥 러블리(Mack Rubley) 사업개발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에게 연락하면 알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70053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bac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요리스 바넨버그(Joris Bannenberg, MD, PhD)
CMO
j.bannenberg@factory-cro.com
+31 30 229 2727 (내선 108)

맥 D 러블리(Mack D. Rubley, PhD)
사업개발/마케팅 부사장
+1 702-808-3494
mrubley@bba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