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완구업체 키드크래프트, 새 CEO에 제프 워커 선임

경쟁사 마텔 출신의 베테랑, 글로벌경영 강화 시동

뉴스 제공
KidKraft, Inc.
2019-01-04 13:3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완구업체 키드크래프트(KidKraft)가 신임 대표 겸 최고경영자(CEO)로 글로벌 장난감업체 마텔(Mattel) 출신의 제프 워커(Geoff Walker)를 선임했다고 3일 발표했다.

워커 CEO는 이사회 임원으로도 활동하게 된다.

워커 CEO는 미국과 유럽의 완구시장과 관련한 주요 직책을 거치면서 마텔이 보유한 글로벌 완구브랜드 핫휠(Hot Wheels)과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를 키우는 등 마텔의 글로벌 경영을 이끌어온 베테랑 경영인이다. 워커 CEO의 영입은 키드크래프트가 완구업계에서 50년간 활동해온 역사를 발판으로 글로벌 경영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것으로, 키드크래프트는 그의 경영 노하우가 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워커 CEO는 “키드크래프트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수준 높은 제품으로 오래 전부터 정평이 난 기업”이라며 “키드크래프트 브랜드 제품에 대한 대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일을 맡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키드크래프트를 인수한 미드오션 파트너스(MidOcean Partners)의 대니얼 펜(Daniel Penn) 전무는 “워커와 같은 유능하고 경륜이 풍부한 글로벌 경영인을 키드크래프트 대표로 영입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워커 CEO는 핫휠과 피셔프라이스 담당 임원에서 마텔의 유럽시장을 총괄하는 역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경력을 기반으로 팀 조직을 꾸려나갈 검증된 경영인이며, 특히 판매·마케팅·제품개발·아웃소싱 업무에 정통하기 때문에 키드크래프트의 주력사업을 발전시키는 것 이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워커 CEO는 최근까지 마텔에서 전무이사 겸 최고전략기술책임자로 활동했다. 특히 사내 혁신 인큐베이팅 업무를 총괄하는 동시에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와 월트디즈니(Walt Disney)를 비롯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기업들과 자산(캐릭터) 및 협력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부서를 관장했다. 워커 CEO는 앞서 북미사업부 담당 전무 겸 본부장, 피셔프라이스 글로벌본부 담당 전무, 유럽·동유럽·러시아 담당 본부장 겸 수석부사장 등을 맡기도 했다. 워커 CEO는 미국 남가주대(USC)에서 이학사를 받은 뒤 미국 밴더빌트대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키드크래프트는 아이들이 살고, 배우고, 놀고, 탐험하는 공간과 장소에 관한 문제에서 전문업체로 권위를 인정받음으로써 모든 어린이가 창의적이면서 상상력을 발휘해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는 일을 사명으로 여기는 기업이다. 키드크래프트의 경영권은 2015년 7월 강소기업 전문 사모펀드인 미드오션 파트너스로 넘어갔다.

키드크래프트(KidKraft, Inc.) 개요

키드크래프트는 ‘상상을 위해 만든(MADE FOR MAKE BELIEVE)’ 완구라는 모토를 기치로 내걸어 수많은 상을 수상한 바 있는 글로벌 완구업체다. 인형의 집, 부엌, 야외, 자동차, 장난감 등 아이들과 관련한 모든 공간이나 사물에서 아이들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를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는 기업이다. 전통 놀이문화에 맞춰 개발되는 키드크래프트의 품질 높은 제품은 세계 90여개국 280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키드크래프트의 글로벌 본사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자리잡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kidkraft.com)와 인스타그램(@kidkrafttoy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드오션 파트너스(MidOcean Partners) 개요

미국 뉴욕에 소재한 미드오션 파트너스는 2003년 창업한 대안투자 자산운용사로 강소기업과 대안신용투자에 특화된 사모펀드다. 창업 이래 미드오션 파트너스는 미국의 소비재 및 비즈니스서비스 시장에서 전략적, 사업운영적, 재무적 측면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강소기업에 초점을 맞춰 사업을 벌여왔다. 미드오션 크레딧 파트너스(MidOcean Credit Partners)는 2009년 출범했으며 대안신용전략, 대출채권담보부증권(CLO), 맞춤형 개별 자산관리계좌 등의 업무를 취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idoceanpartn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30051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kidkraf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츠키 퍼블릭 릴레이션즈(Litzky Public Relations)
키드크래프트(KidKraft) 홍보대행
마리사 코넬리(Marissa Connelly)
+1 201-222-9118
kidkraft@litzkypr.com

가스탈터(Gasthalter & Co.)
미드오션(MidOcean) 홍보대행
나다니엘 가닉(Nathaniel Garnick)/아만다 클라인(Amanda Klein)
+1 212-257-4170
midocean@gasthal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