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윗브레드의 코스타 인수 완료

코카콜라, 미래 성장과 사업 확장 잠재력이 있는 글로벌 커피 플랫폼 추가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9-01-04 10:35
애틀랜타/던스터블,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윗브레드(Whitbread PLC)로부터 코스타(Costa Limited)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 49억달러 규모의 인수 거래는 유럽연합(EU)과 중국 규제 당국이 승인함에 따라 완료됐다.

이번 인수 건은 2018년8월31일에 처음 발표됐다.

코스타가 세계 30여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코카콜라는 커피 사업 지역을 상당히 넓힐 수 있게 됐다. 세계 커피 부문은 연간 6%씩 성장하고 있다. 코스타는 기존 코스타 익스프레스(Costa Express) 판매 시스템에서부터 앞으로 도입할 가능성이 있는 즉석 음료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포맷과 채널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고 있다.

제임스 퀸시(James Quincey) 코카콜라 컴퍼니 최고경영자(CEO)는 “코스타의 역량과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문성 및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지역이 결합되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커다란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우리는 코스타의 강력한 플랫폼을 활용해 성장하는 커피 부문에서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앨리슨 브리튼(Alison Brittain) 윗브레드 CEO는 “코스타 임직원들의 앞날에 커다란 성공이 있기를 기원한다”며 “윗브레드가 23년 전에 코스타를 인수할 때 그 점포는 39개에 불과했다. 이후 코스타는 선도적 국제 커피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코카콜라는 코스타가 다음 단계로 확장하는데 적절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거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당초 발표 내용 참조:

· 코카콜라 보도자료: https://www.coca-colacompany.com/press-center/press-releases/coca-cola-to-acquire-costa

· 코카콜라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https://s22.q4cdn.com/984101753/files/doc_presentations/2018/02.-Presentation-FINAL.pdf

· 윗브레드 보도자료: https://www.whitbread.co.uk/media/press-releases/2018/31-08-2018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개요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브랜드를 200여 국가의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코카콜라 브랜드 뿐만 아니라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대두음료 아데스(AdeS), 아야타카 녹차(Ayataka green tea), 다사니(Dasani) 워터, 델발(Del Valle) 주스 및 넥타, 환타(Fanta), 조지아(Georgia) 커피, 골드 피크 티(Gold Peak) 차 및 커피, 어니스트 티(Honest Tea), 이노센트(Innocent) 스무디 및 주스, 미닛메이드(Minute Maid), 파워에이드(Powerade) 스포츠 드링크, 심플리(Simply) 주스, 스마트워터(smartwater), 스프라이트(Sprite), 비타민워터(vitaminwater), 지코(ZICO) 코코넛 음료 브랜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회사는 음료에 설탕 함량을 줄이는 데서 혁신적 신제품 출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변화시키고 있다. 이에 더해 수자원 보전과 재활용 확대 등을 통해 환경 영향 저감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보틀링 파트너 회사들까지 포함해서 코카콜라는 70만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걸쳐 지역사회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사업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에서 코카콜라를 팔로우 하면 된다.

페어라이프(fairlife®)는 셀렉트 밀크 프로듀서(Select Milk Producers Inc.)와 코카콜라의 합작회사인 페어라이프 LLC가 보유한 브랜드이다. 페어라이프에서 생산된 제품은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의 일부 보틀링 파트너 회사들을 통해 유통된다.

윗브레드(Whitbread PLC) 개요

윗브레드(Whitbread PLC)는 영국의 인기 있는 호텔 체인인 프리미어 인(Premier Inn)과 비피터(Beefeater), 브루어스 페어(Brewers Fayre), 테이블 테이블(Table Table), 바+블록(Bar+Block) 등 식당 브랜드의 소유주이다.

윗브레드는 영국 전역에 있는 1200여개의 프리미어 인 호텔과 식당을 통해 3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매월 5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프리미어 인은 프랑크푸르트에서 1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21년 이전에 독일에서 호텔을 3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윗브레드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선행을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의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인 ‘선을 위한 힘(Force for Good)’은 ‘기회’, ‘지역사회’ 및 ‘책임’ 등 3개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잘 살고 일을 잘 할 수 있게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2018년 3월 2일 마감한 회계연도에 윗브레드는 그룹 전체 수익이 6.1% 증가한 33억파운드, 세전 기저이익은 4.5% 증가한 5억9100만파운드를 기록했다.*

윗브레드는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FTSE 100 지수 기업의 일원이다. 또 FTSE4Good지수의 일원이기도 하다.

* 이들 수치는 보고 기간 동안 소유하고 있던 코스타의 수익 및 이익금이 포함된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30053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코카콜라(Coca-Cola)
미디어 문의
스콧 레이스(Scott Leith)
+1 404.676.8768
투자/분석 문의
팀 레버리지(Tim Leveridge)
+1 404.676.7563

코스타(Costa)
미디어 문의
에스메 나이트(Esme Knight)
+44 (0) 7885 822 964

윗브레드(Whitbread)
미디어 문의
애나 글로버(Anna Glover)
+44 (0) 7768 917 651
투자/분석 문의
맷 존슨(Matt Johnson)
+44 (0) 7848 146 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