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에스코리아, 서강대학교와 ‘싱가포르 동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개최

서강대학교 학생 싱가포르에서 2018-2019 글로벌 인턴십 진행

중소기업 기업현장 이해 및 해외근무 경험

뉴스 제공
비엘에스코리아
2018-12-31 10:00
서울--(뉴스와이어)--비엘에스코리아는 27일 서강대학교와 함께한 ‘동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발족식이 비엘에스코리아 교육장에서 열렸다고 31일 밝혔다.

서강대학교가 주관하고 비엘에스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동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은 2019년 1월 2월부터 약 2개월간 비엘에스코리아 직원들과 함께 싱가포르에서 생활하며 해외에서 중소기업 현장실습의 기회를 갖는다.

비엘에스코리아는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종합무역상사이다. 특히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동남아시아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돕고 개척하는 것이 기업 비즈니스 모델이다.

비엘에스코리아 이태현 대표는 “이번 인턴십에서 우수한 젊은 인재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도전의식은 중소기업 제품이 해외에 진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고 인재들에게도 취업이 목표가 아닌 글로벌 청년창업으로 시야를 넓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글로벌 인턴십에 참여하는 학생은 싱가포르에서 수출입, 물류관리, 오프라인 매장관리, 글로벌쇼핑몰 판매관리,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게 된다.

비엘에스코리아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청년창업의 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비엘에스코리아는 대기업 제품이 아닌 서울, 부산, 경기, 경북 등 지자체 중소기업 제품을 온·오프라인에 홍보, 유통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가 기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비엘에스코리아는 2015년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서강대학교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서 서강대학교 학생에게 싱가포르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후 학생과 기업 모두가 좋은 성과를 거둬 매년 방학마다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메크로경영교육센터장인 김명석 교수는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에게 기업현장을 이해하고 진로탐색 및 취업준비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쌓고 글로벌 청년창업의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한편 비엘에스코리아는 큐텐(Qoo10),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등 동남아시아 대표 글로벌 쇼핑몰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동남아시아 소비자에게 홍보, 판매해 온라인 수출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셀러를 양성해 온라인 해외직판을 개척하는 것은 물론 중기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지정한 해외(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전시판매장인 ‘I’M STARTICE’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비엘에스코리아는 이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해 O2O 마케팅을 선두적으로 펼치고 있다.

비엘에스코리아 개요

비엘에스코리아는 해외 온·오프라인 무역 전문 업체로 동남아시아 주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 라자다, 큐텐 등을 활용해 국내 기업 상품을 해외로 전파시키는 선두 기업이다. 싱가포르 해외 법인을 통한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뷰티, 가전, 생활용품, 잡화 등 카테고리와 무관하게 국내 약 500개 기업의 상품을 해외로 수출시키는 글로벌셀러 기업이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한국정품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bls.com

연락처

비엘에스코리아
김성준 실장
070-5121-66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