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서비스 인식 확대를 위한 영상 배포

사회서비스의 개념 및 정책변화부터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까지

2018-12-31 08: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이 사회서비스의 인식을 확대하고 사회서비스에 대해 다각적인 홍보체계 구축을 위한 발판으로 ‘사회서비스 인식 확대를 위한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사회서비스’는 보편적 복지의 관점에서 모든 국민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자 보건, 보건의료, 교육 등의 영역에서* 상담, 재활, 돌봄, 역량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 사회보장기본법 제3조제4호

또한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부문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국민에게 복지,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의 분야에서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 상담, 재활, 돌봄, 정보의 제공, 관련 시설의 이용, 역량 개발, 사회참여 지원 등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홍보영상은 사회서비스의 개념 및 정책변화,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안내 등을 통해 사회서비스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서비스의 개념 △사회서비스 정책변화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서비스 안내 △사회서비스 신청방법으로 구성된다.

이 영상은 향후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 복지로, youtube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력개발원은 사회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사회서비스 인식확대·개선 및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사회서비스 홍보체계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043-710-9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