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on, 전자 부문의 바이오플라스틱 활용 발전 위해 Eloxel 설립… Kartell이 전략 파트너로 참여

Bio-on, 바이오플라스틱으로 전 세계 전자 부문에 혁명을 일으킬 특허 활용할 신생 기업 ELOXEL 탄생시켜 지속 가능한 제품과 혁신적인 응용을 가능케 하는 것이 목표

Kartell, Felofin 통해 신생 기업 ELOXEL에 자본지분 50%로 참여, 유기 전자의 새로운 프론티어에 주목한 자금 운용

Bio-on, ELOXEL 주식회사에 6억5000만유로 상당의 독점 라이센스 부여

뉴스 제공
Bio-on
2018-12-28 13:58
밀라노, 이탈리아--(뉴스와이어)--이탈리아 증권거래소의 성장기업 전용 상장 시장인 AIM에 상장되었으며 고품질 바이오플라스틱 부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Bio-on(Bio-on)이 주식회사 ELOXEL 설립을 발표했다. Bio-on과 Kartell이 각각 50%씩 지분을 보유한다. 앞으로 새로운 전자 제품 개발은 점점 더 환경 친화적으로 지속 가능한 유기 소재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소재로는 극히 혁신적인 솔루션의 실현을 가능하게 할 바이오플라스틱을 꼽을 수 있다.

Kartell의 지원과 함께 Bio-on은 자사의 기술을 바탕으로 유기 전자공학의 개발을 가속화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해당 부문에서 빠르게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자 한다. 이 분야의 연구는 이미 Bio-on 연구실에서 2년 동안 수행되었으며 올해 새로운 배터리 및 환경 친화적 완전 압전 소재 분야에서 자연적이며 100% 생분해 가능한 바이오플라스틱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특허가 최초로 기탁되었다.

ELOXEL은 개인적인 휴대용 에너지를 항상 이용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늘어감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플렉서블, 웨어러블 유기 전자 및 일회용을 중점으로 운영된다. 같은 맥락에서 Bio-on 바이오플라스틱의 압전 특성(PHB), 다시 말해 물리적 압력을 가해 전기 에너지를 생산 및 저장하는 성질을 활용해 기계적 특성을 온전히 유지하며 옷이나 원단과 합쳐진 멤브레인이나 장치 또는 차세대 배터리를 개발하는 것이 가능하다. 응용 분야는 가전제품부터 바이오메디컬까지 매우 다양하다.

또한 ELOXEL이 개발한 신물질은 Bio-on의 모든 생물고분자 기반 응용 사례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양의 전자기기 폐기물로 인한 새로운 환경 위기를 줄이는 데도 기여할 것이다. 현재는 기존의 전자 장비가 효율적으로 재활용되지 못하고 종종 독성 물질이나 위험한 부품(예: 납, 리튬 배터리)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환경 문제가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Bio-on의 마르코 아스토리(Marco Astorri) 사장 겸 CEO는 “오늘 발표는 새로운 프로젝트의 시작을 의미한다. Kartell과 같은 일류 브랜드가 유기 전자공학 분야의 혁신 계획과 엄청난 잠재력이 있는 Bio-on의 기술에 다시 한 번 투자하기로 한 점을 특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스마트폰, 시계, TV, 컴퓨터, 웰니스 시스템 등등의 제품들은 오랫동안 당사의 바이오플라스틱 개발 계획의 일부였으며 환경 친화적으로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바이오플라스틱이 사용되는 것이 매일같이 입증되고 있다”고 밝혔다.

Kartell의 클라우디오 루티(Claudio Luti) 사장은 “Bio-on 대표와 과학자로 구성된 팀이 보여준 새로운 기업에 믿음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 투자하기로 선택한 것은 지속 가능성과 환경 및 인류 건강 보호를 염두에 둔 성장 과정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Bio-on이 개발한 생체재료(PHA(polyhydroxy-alkanoate)와 PHB(poly-hydroxy-butyrate))는 모두 이산화탄소 단계까지 먹이사슬과 어떤 경쟁도 없이 재생 가능한 식물에서 얻는다. 대부분의 경우 기존의 플라스틱과 동일한 열적-기계적 성질을 보장하며 동시에 완전히 환경 친화적이고 자연적인 방식으로 100% 생분해가 가능하다는 이점을 제공한다. 이 소재만의 특성 덕에 Bio-on은 이제 유기 전자공학 같이 가장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분야까지 활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석영과 유사한 압전 특성이 있는 전기 전도성 플라스틱은 기계적인 방법을 사용해 흥미로운 양의 에너지 생산이 가능하고 이 에너지를 초고용량 커패시터(그린 배터리)에 축적해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응용 분야에 대한 연구는 압전 특성이 있으면서 유일하게 자연에서 얻어낸 유기 소재인 PHB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Kartell의 모회사 Felofin이 주식회사 ELOXEL의 50% 지분 매입을 마쳤으며 거래 이후 주식회사 Bio-on과 Felofin 지분은 각각 50%로 동등하다. Bio-on은 주식회사 ELOXEL에 6.500.000,00유로의 가치에 해당되는 유기 전자공학 기술 활용에 대한 독점 라이센스를 부여했다. 2019년부터 ELOXEL은 국제 전자 부문을 선도하는 여러 기업 및 연구 센터와 다양한 협력을 시작할 예정이다.

Kartell 개요

1949년 밀라노에서 설립된 최고의 디자인 기업 Kartell은 70년 가까이 이탈리아 디자인을 상징해왔다. 가구, 가정용품, 조명 등 믿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제품군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이와 같은 제품들은 집안 풍경의 일부가 되었음은 물론이고 실제 동시대 디자인의 아이콘이 되었다. 1988년부터는 클라우디오 루티가 세계 최고의 일류 디자이너들(Philippe Starck, Ron Arad, Antonio Citterio, Ferruccio Laviani, Piero Lissoni, Patricia Urquiola, TokujinYoshioka, Mario Bellini, Alberto Meda)과 함께 일하며 디자이너의 경험과 회사의 잠재력 및 필요를 매끄럽게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기술과 형태, 스타일을 찾고자 하는 창립자 율리오 카스텔리(Giulio Castelli)의 열정과 열의를 똑같이 이어나가고 있다. Kartell 콜렉션은 다양한 기능이 있고 다방면에서 매력적이며 사용하기 쉽고 눈으로 보았을 때 아름답다. Kartell은 가구, 가정용품, 조명을 전문으로 한 주거 부문(조명은 2000년에 성공적으로 제품 라인에 다시 포함되었다)과 주문 가구 및 전자 상거래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www.kartell.com

Bio-On S.p.A. 개요

Bio-on은 이탈리아의 지적 재산 기업(IPC)으로 바이오 플라스틱 부문을 중점으로 운영되며 환경 친화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완전히 자연적으로 생분해가 가능한 소재 분야에서 현대 생물 발효 기술에 대한 응용 연구 개발을 수행한다. 특히 Bio-on은 제품 특성화, 구성 요소, 플라스틱 물품 생성을 통해 산업적 응용 분야를 개발한다. 2015년 2월부터는 미래를 위한 자연적이고 지속 가능한 화학 물질 개발도 시작했다. Bio-on은 당밀, 사탕수수, 사탕무 시럽 등을 포함한 농산 폐기물에서 PHA(polyhydroxyalkanoates)라고 불리는 고분자 물질을 생산하는 독점적인 프로세스를 개발해왔다. 이런 식으로 생산된 바이오플라스틱은 성능, 열적-기계적 특성, 다목적성 면에서 기존에 주로 사용되던 전통적인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다. Bio-on의 PHA는 100% 자연적이고 완전 생분해 가능한 바이오플라스틱으로 Vincotte(벨기에 환경인증)와 USDA(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았다. Bio-on의 전략은 PHA 제품 및 관련 보조 서비스의 라이센스 마케팅, 대학, 연구 센터, 산업 파트너와의 새로운 협력을 통한 R&D 발전은 물론 Bio-on이 설계한 산업 플랜트의 실현을 염두에 둔다. www.bio-on.it

연락처

Bio-on
Simona Vecchies
+393351245190
이메일 보내기

Kartell
Raffaella Pollini
+3933528439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Bio-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