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중국 CCTV 동시간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 기록

뉴스 제공
크리스피
2018-12-28 09:30
서울--(뉴스와이어)--롤러코스터보이 노리가 12월 24일 중국 첫 방영 이후 27일 동시간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 동시간 전체 시청률 6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14억 인구가 사는 중국인 만큼 공식 채널 수는 360개 이상으로 디지털 TV 채널까지 포함하면 수천 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아침 드라마가 대거 포진되어 있는 이 같은 상황에서 애니메이션이 단 3회 만에 높은 시청률로 전체 6위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중국에서 인기 있는 두근두근 스위치(非诚勿扰)가 9위에 랭크되어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크리스피가 중국 허난 요크, 뉴질랜드 POW!와 함께 글로벌 배급을 목적으로 제작된 노리파크에 사는 롤러코스터들의 이야기로 국내 및 전 세계 10여 개국에 배급 및 방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작품이다.

크리스피 손대균 대표는 “독일 노리 파크 건설을 위해 출장 중 이 같은 소식 통해 더욱 활기가 돈다”며 “지속적인 홍보와 투자로 또 하나의 중국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크리스피는 애니메이션 속 노리 파크를 현실 속에서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해 디지털 노리 키즈카페 국내 1호점을 춘천 롯데마트 석사점에 오픈하였으며, 독일 스카이라인 플라자에 내년 1월 노리 키즈센터 유럽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독일 지역에서 2호점, 3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크리스피 개요

크리스피(XrisP Inc.)는 2012년 7월 설립되었으며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사업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회사다. 자사 애니메이션 중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Fantasy Adverture Animation 장르의 52회X 11분 Full HD CGI 포맷으로 중국 Henan York, 뉴질랜드 POW Sound와 합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이다. 해당 작품은 2017년 3월 8일 수요일 5시 대한민국 KBS2TV 첫 방영을 필두로, 2017년 중국, 2018년 유럽 전역으로 worldwide 방영 예정이다. 대표적인 파생 상품으로는 ‘스마트 RC카 노리’가 있으며 스마트 미디어 앱(이하 앱) 으로 조작이 가능한 Remote Control Car로 WiFi-Direct를 이용하여 앱을 조종기로 활용, 영상 데이터 전송도 가능한 제품이다.

첨부자료: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중국 CCTV 동시간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docx

웹사이트: http://www.xrisp.com

연락처

크리스피
PR팀
박기훈 본부장
070-4035-0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