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최은석 저자의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스펙’ 출판

2018-12-26 11:01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가 최은석 저자의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스펙’을 출판했다.

요즘 서점가는 자기계발서로 넘쳐나고 있다. 나오는 책마다 읽다보면 국민 모두가 자기계발의 달인이 되고, 젊은 세대는 누구나 성공 비법을 깨우친 인재들이 되어있을 것 같다. 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책들로 넘쳐나고, 그대로만 하면 모두가 만선의 어부가 될 것이 확실해 보인다.

그러나 정작 우리 젊은이들은 빈손이다. “왜냐고요?”, “방법을 알면 뭐합니까?”, “그물이 없고 낚싯대가 없는데…”, 소도 비빌 언덕이 있어야 비빈다. 하지만 IMF 사태가 끝난 지 20년도 더 지난 지금, 우리 젊은이들에게 남은 것이라곤 언덕은커녕 포기와 좌절뿐이다. 과연 이대로 여러분의 행복을 포기하시렵니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출판한 책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스펙’은 바로 여러분들에게 그물과 낚싯대를 주는 책이다. 책의 본문은 국민제안제도의 친절한 매뉴얼과 같은 구성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매뉴얼 이상이다. 국민제안제도에 제안서를 내는 알파(α)와 오메가(Ω)를 갖추었으니 소위 제안서 쓰기와 채택을 위한 바이블이라 할 만하다. 통과되는 제안서의 비법은 물론, 그보다 더 중요한 ‘떨어지지 않는 제안서’의 비법까지 속속들이 알려주는 책이다.

지난해 청년실업률 9.5%. 이 나라 청년 10명 중 한 명은 백수다. 온갖 자격증에 외국어점수까지 갖추어 봐도 취업의 관문은 낙타가 아니라 공룡이 바늘구멍 통과하기보다 어렵다.

바로 이 시점에서 관점을 달리해 볼 필요가 있다. 모두가 다 갖춘 스펙이 아니라 취업 담당자가 원하는, 존중받는, 실무적 스펙을 갖추는 길.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공인받은 검증된 시스템, 국민제안제도를 활용해 국가로부터 상도 받고, 상금도 얻고, 이를 자기계발에 실질적으로 투자할 수도 있다. 국가에 실무적 제안을 해서 얻은 스펙이므로 누구에게도 인정받고 취업담당자 역시 존중할 수밖에 없는 이력이 된다.

모쪼록 이 책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스펙’을 통해 취업으로 고통 받는 청년들은 물론, 활발한 창의적 제안 활동을 꿈꾸시는 독자들께 행복한 미래가 활짝 열리시기를 기원한다.

◇저자소개

저자 최은석(Choi, Eunseok)
학력 : 한양대대학원 석사

공무원 출신, 현재 공기업 팀장으로 돈 쓰면서 만드는 차별화되지 않은 취업스펙이 아닌 상 받고 돈 벌면서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스펙을 만드는 법을 직접 시연하였다.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제도를 활용한 창의적 제안활동 등으로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표창이하 시장/군수/구청장부터 대통령까지 수백 회 수상하였다. 제안 포상금으로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취업 스펙을 갈망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의력 자기계발 강의 기부 및 고학생(苦學生)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수상 이력

-창의적 제안활동으로 정부포상 및 시상 (대통령 국무총리) 4회, 장관표창 7회, 위원장/처장/청장, 특별시장/광역시장/도지사, 시장/군수 /구청장, 교육감, 이사장 등 수백 회 이상 표창장(상장) 수상
-정치선거 개선 아이디어 공모 대상 수상
-공무원문예대전 동화 부문 행정안전부장관상
-백두산 기행문 최우수상 통일부장관상
-강연 콘테스트 대상 중앙선관위 위원장상 수상 등 이하 생략

취업스펙 만들기에 힘들어 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제도를 이용하여 취업에 유리한 필수 스펙들인 ① 창의력 수상 이력 ② 사회적 봉사 ③ 문제점 발굴과 창의적 해결능력 함양의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스펙’을 집필하게 되었다.

힘든 아르바이트에 시간과 체력을 소비하여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이‘자존감 높이 고 대접받는 취업스펙’을 읽고 남들과 다른 창의적 취업스펙을 만들어 원하는 곳으로 취업하는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한다.

또한, 이 책을 읽은 대한민국의 수많은 대학생, 취업 준비생들과 청년, 중장년, 노년, 경력단절 주부들의 취업난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일자리 창출 정책 제안을 함께 만들 수 있기를 필자는 소망한다.

국민신문고 제안 달인의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 스펙 만들기의 비밀 !

새로운 생각은 조직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 창의적 인재를 반드시 필요로 한다. 창의력 자기계발 스펙은 취업에도, 취업 후에도 그 어떤 스펙보다 가치를 발휘할 것이다. 상 받고 돈 벌면서 만드는 나만의 차별화된 창의력 자기계발 비법을 공개한다.

이 책은 물고기가 많은 곳을 알려주고 쉽게 잡는 법을 가르쳐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물고기를 잡을 그물을 살 돈을 벌 수 있도록 해주는 일석삼조(一石三鳥)의 자기계발서이다.

돈이 없고 시간이 부족하여 취업스펙을 못 만드는 가슴 아픈 대학생, 취업 준비생들이라면 이 책이 더욱 유용할 것이다.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제도는 창의력 자기계발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고마운 제도이다.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 업스펙’은 국민제안을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 도움 되 는 지식을 스스로 공부하게 하고 상황별 문제점과 창의적 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창의력 자기계발서이다. 기존의 돈 쓰는 자기계발서와 달리 상 받고 돈 벌어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본문 중에서-

국민제안을 할 수 있는 곳은 정부부처,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 너무나 많다.

저자는 그 중 0.5%정도만을 제안하여 얻은 결과를 가지고 이 책을 집필하였다. 나머지 99.5%는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의 제안을 기다리고 있다.

긍정의 힘으로 국민제안 세계에 도전하여 저자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원한다. -저자 최은석-

◇목차

contents

1장 국민제안의 시작 배경 15
(국민제안제도 활용 자존감 높이는 취업스펙) 18

2장 국민신문고 국민제안 25
1. 일반제안 공모제안 단체제안 공모제안 26
2. 국민신문고 점수 37
3. 민원성 제안과 정책성 제안 38
4. 국민제안 심사결과 46
① 민원이관 ② 불채택 ③ 제안채택 ④ 부분(일부)채택

3장 일반제안 하는 법 (매뉴얼) 57

4장 공모제안 신청하는 법 (매뉴얼실과 실전사례) 75

5장 초보자가 쉽게 제안하는 법 4가지 85
1.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어 제안거리 찾는 비법 85
2. 정책토론에서 아이디어 제안거리 찾는 비법 96
3. 뉴스 자료에서 아이디어 제안거리 찾는 비법 104
4. 실생활 속에서 아이디어 제안거리 찾는 비법 111

6장 난이도 ABCD 제안 123
1. 난이도 D 수준 제안 실전 사례 124
2. 난이도 C 수준 제안 실전 사례 ① 134
3. 난이도 C 수준 제안 실전 사례 ② 140
4. 난이도 B 와 A 수준 제안 실전 사례 146
5. 난이도 C 부터 난이도 A까지 제안 콘테스트 153

7장 제안 실력을 단기간에 올리는 비법 공개 163
(한 달간 다른 주제로 100개 제안서 만들기) 163

8장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표창 수상 실전 사례 175
1. 2014년 정부시상(대통령) 200만원 176
2. 2015년 정부포상(국무총리표창) 100만원 180
3. 2016년 장관표창 180만원 > 185
4. 2017년 정부포상(대통령표창) 380만원 191

9장 채택된 우수제안 찾아보는 법 201

10장 효율적인 제안활동을 위한 Tip 211
1. 제안활동을 하다 머리가 아플 때 211
2. 제안을 잘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214
3. 제안활동 관포지교(管鮑之交) 222
4. 티끌 모아 태산 그리고 226

11장 할 수 있는 일 하고픈 일 231

12장 국민생각함 239
1. 국민생각함 활용 국민제안 우수상 50만원 239
2. 국민생각함 활용 공모 제안 수상 실전 사례 245

13장 청출어람청어람 나의 제안 스타일 개발 251

14장 독자를 위한 제안거리 공개 및 실제 제안해보기 275

15장 ‘자존감 높이고 대접받는 취업스펙 ’을 마치며 281
(제안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규정 찾아보기) 285

◇본문 미리보기

출간후기

취업 전쟁의 시대, 우리의 꿈은 저 멀리에 있지 않다!
국민제안제도로 스펙도 쌓고 상금도 받으며 나눔도 실천하는 일석삼조 노하우

권선복(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한때 ‘3포 세대’라는 말이 유행하더니 어느새 ‘5포 세대’로 바뀌었습니다. ‘결혼, 내 집 마련, 출산, 연애, 대인관계’를 포기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져 7포 세대도 등장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바로 ‘꿈’과 ‘희망’마저 포기한 세대입니다. 그러나 절대 우리는 그럴 수 없습니다! 꿈과 희망은 우리 인생의 원동력입니다.

과거 우리 사회에는 수많은 사회적 사다리가 존재했습니다. 가난을 이겨내고 불굴의 의지로 꿈을 이룬 대통령, 기업가, 학자 등 수많은 사람들이 꿈의 사다리를 타고 청운의 미래를 펼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사다리가 사라진 세상이 되었다는 말들을 종종 듣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이 책의 저자 역시 한창 공부해야할 시기에 아버지 생업의 불황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할 뻔했던 아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청년들이 가진 아픔을 먼저 경험해 봤기에 돈이 없어, 시간이 부족하여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작은 희망의 불씨를 만들어 주고자 이 책을 출판한 것입니다. 상을 받아 이 시대 청춘들의 추락한 자존감도 높이고, 꿈을 이루는 데에 상금으로 보태고, 경제적 기부로 나눔도 실천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창출하는 법을 책에 담았습니다. 고기를 잡도록 그물 사용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물 살 돈을 벌 수 있도록 해주는 책입니다.

7포 세대의 자조가 난무하는 세상인지라 가난하지만 꿈과 희망을 품은 많은 젊은이들이 그것을 이룰 방법을 찾지 못해 좌절하고 배회하는 것을 종종 봅니다. 발판을 얻지 못해 도약의 기회마저 갖지 못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그들에게 이 책 ‘취업스펙(가제)’이 어두운 동굴의 빛줄기처럼 비춰들기를 바랍니다.

가끔 닿을 수 없는 듯 멀게 느껴지기도 하겠지만, 길을 찾아보면 세상의 꿈들은 저마다 꿈꾸는 이들을 위해 준비된 비밀의 길을 하나씩 마련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책을 읽으시는 독자들 역시 행복에너지가 넘치는 꿈을 향한 길로 한걸음 다가선 것입니다. 독자들 한 분 한 분이 오늘 이 순간 새로운 ‘국민제안왕’으로 등극하시어 저마다의 꿈을 향해 더욱 힘차게 달려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개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웹사이트: http://happybook.or.kr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