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 법정교육기관으로 나눔기업교육원 지정

뉴스 제공
나눔기업교육원
2018-12-20 17:56
서울--(뉴스와이어)--효과적인 양질의 교육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기관으로 교육전문기관인 나눔기업교육원을 지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법정의무교육으로, 연 1회 1시간 이상 실시해야 한다. 교육관련 증빙 자료는 3년간 의무 보관하여야 하며 미실시 사업장에는 과태료가 부과된다.

교육 방법은 내부교육으로는 사업주 및 내부 직원이 실시할 수 있다. 위탁교육방법으로는 ‘장애인고용법’ 제5조의 2 제3항 및 4항에 의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규칙’ 제4조의 4.제2항에 의거,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정교육기관과 전문 강사가 실시(한국장애인 고용공단 강사양성 과정 수료자), 고용노동부장관이 지정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에 위탁해 교육 실시 하는 절차가 이루어져야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나눔기업교육원에서는 조건에 맞게 교육 증빙 서류까지 준비해 준다.

장애인 인식 개선교육 강사 자격, 양성과정 인정기관은 공단에 직접 문의하거나 국가인권위원회(장애분야 인권강사), 국립재활원,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DPI,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하트하트재단, 나야장애인권교육센터, 경기도장애인인건센터, 한국장애인부모회 등을 통해 교육을 이수하면 공단에 등록돼 강사 활동을 할 수 있다.

한편 나눔기업교육원은 함께할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자격 강사와 산업안전보건자격 강사를 모집한다.

나눔기업교육원 개요

나눔기업교육원 명사특강, 법정의무교육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노동부 지정기관,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성매매 예방교육, 가정폭력 예방교육, 부모교육, 부부관계 대화법, 자녀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자살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게임중독 예방교육, 동기부여, IT관련 직무교육, 기업개인 정보보안교육, 심폐소생술, 재난안전교육, 스트레스 대처법, 조직 활성화, 이미지 메이킹, 리더십, 뉴 커뮤니케이션, 세일즈 마케팅, 소셜미디어 교육, 펀·유머웃음, CS교육, 생명존중교육, 공직자 윤리교육, 기업직무교육, 다양한 강사양성과 기업 및 단체에서 직원교육 needs를 파악해 업체에 요구에 맞는 필요한 직원교육을 현재 국내 우수 기업체 및 공공기관, 각종 단체에 국내 최고의 강의력을 보유한 다양한 주제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소정의 비용만 부담하면 교통비 추가 없이 전국지부에서 공공기관, 단체, 기업체에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공헌사업에 참여 교육원의 수익금 일정부분을 국내저소득층 아동지원에 정기적으로 후원도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http://www.kead.or.kr

웹사이트: http://www.nanumlife.kr/

연락처

나눔기업교육원
남궁해권
1666-3451
010-7701-4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