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F 리뉴어블 및 쉘, 뉴저지 해상 풍력발전소에 투자

2500 MW 풍력 에너지 발전 예상

2018-12-20 14:00
샌디에이고/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EDF 리뉴어블 북미(EDF Renewables North America)와 쉘 뉴에너지 미국(Shell New Energies US LLC, 이하 쉘)이 뉴저지 풍력발전 지역(New Jersey Wind Energy Area, WEA) 내 OCS-0499 리스 지역 공동개발을 위해 50/50 합작투자회사인 애틀랜틱 쇼어 오프쇼어 윈드(Atlantic Shores Offshore Wind, LLC)를 설립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해당 리스 지역은 약 2500 MW의 해상 풍력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했으며 이는 약 100만 가구에 전기를 공급하기에 충분한 양이다. 이 거래는 규제당국의 승인 절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긍정적인 최종 투자결정이 있을 경우 건설이 시작된다.

리스 지역은 미국 외변대륙붕(U.S. Outer Continental Shelf, OCS)의 애틀랜틱시티(Atlantic City) 해안에서 약 8마일 떨어져 있으며 면적은 18만3353에이커다. 이 지역은 강력하고 지속적인 풍력 자원을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수심이 얕고 전력 수요가 높은 대규모 인구밀집지역에 인접해 있다.

도린 보스맨(Dorine Bosman) 쉘 풍력개발 부사장은 “쉘은 재생에너지 사업을 성장시킬 대담한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해상 풍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뉴저지 지역 접근성 확보를 통해 매사추세츠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기존의 재생에너지 사업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 우리 브랜드의 강점과 세계적인 입지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청정한 에너지를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트리스탄 그림버트(Tristan Grimbert) EDF 리뉴어블 북미 사장 겸 CEO는 “이번 기회를 통해2030년까지 전세계 재생에너지 역량을 두 배로 늘려 50기가와트까지 생산하겠다는 EDF 그룹의 목표(EDF Group’s aim to double global renewable capacity to 50 gigawatts)가 더욱 실현가능해졌다. 유럽 해상 풍력시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활용해 부상 중인 미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EDF 리뉴어블의 계획이 더욱 강화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해상 풍력 비용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미국 해상 풍력 산업은 연방 및 주 정부의 강력한 지원 하에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 산업은 고용 및 공급망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뉴욕 및 뉴저지 경제에도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EDF 리뉴어블은 이미 벨기에, 프랑스, 독일, 열국 등 유럽 국가에서 2800 MW의 해상 풍력을 개발 또는 운영 중이며 미국에서도 뉴저지를 시작해 해상 풍력 분야를 효율적으로 변화시킬 준비를 마쳤다.

쉘은 2001년 처음 미국의 육상 풍력 사업에 진출했다. 쉘은 수십 년 동안 해상 자산을 운영해왔으며 강력한 공급망 네트워크를 보유해 북미지역에서 가장 큰 전력 도매업체(largest power wholesalers)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러한 강점을 통해 쉘은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회사의 재생에너지 목표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쉘은 북미에서 5개의 육상 풍력발전 프로젝트와 유럽에서 해상 풍력단지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 쉘은 또한 유럽의 보르셀레(Borssele) 해상풍력발전단지 3단계 및 4단계(Borssele 3&4 wind farms in Europe)를 건설 및 운영하는 컨소시엄에도 참여하고 있다.

애틀랜틱 쇼어 오프쇼어 윈드는 부지 평가 계획을 완료하고 부지에서 공식 개발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며 이는 긍정적인 최종 투자 결정이 있은 후에 개시되며 풍력발전단지는 2020년대 중반에 가동이 시작될 계획이다.

EDF 리뉴어블 북미(EDF Renewables North America) 개요

EDF 리뉴어블 북미(EDF Renewables North America)는 재생에너지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전문 기술을 보유한 선도적인 독립 전력생산 및 서비스 업체다. 회사는 대규모 발전: 풍력(육상 및 해상), 태양광 전지 및 저장 프로젝트; 분산형 솔루션: 태양광, 태양광+스토리지, EV 충전 및 에너지 관리; 자산 최적화: 발전 프로젝트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 운영 및 상업적 스킬 등을 제공한다. EDF 리뉴어블의 북미 포트폴리오는 개발을 마친 10 GW 프로젝트와 10 GW 서비스 계약을 구성된다. EDF 리뉴어블 북미는 재생에너지에 주력하는 EDF 그룹 계열사 EDF 리뉴어블(EDF Renewables)의 자회사다. 자세한 정보는 www.edf-re.com 참조.

EDF 리뉴어블(EDF Renewables) 개요

EDF 리뉴어블(EDF Renewables)은 재생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업체로 전세계에 총 14.2 GW 규모의 시설을 설치했다. 주로 풍력 및 태양광 발전 개발에 주력하고 있지만 분산에너지, 에너지 스토리지 등의 다른 재생에너지 산업분야에도 관여하고 있다. EDF 리뉴어블은 대부분 유럽 및 북미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지만 이밖에 브라질, 중국, 인도, 남아프리카 및 걸프 지역 등 전망이 밝은 지역으로 진출하면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회사는 해상 풍력 발전소에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프랑스 해안선을 따라 총 용량 1500 MW의 3개 프로젝트와 영국의 450 MW 규모의 해상 풍력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용량이 2800MW에 달한다. EDF 리뉴어블은 벨기에의 C-Power(325 MW), 영국의 테에사이드(Teesside, 62 MW) 및 블리스(Blyth, 41.5 MW) 등 3개 프로젝트를 통해 800 MW 이상의 해상 풍력 용량을 운영 중이며 최근 독일에 기반을 둔 전문회사 인수를 통해 400 MW 용량의 해상 풍력 가동 및 유지보수 역량을 추가했다. EDF 리뉴어블은 자사와 제3자 업체를 위해 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개발, 건설, 운영 및 관리한다. 대부분의 해외 자회사들은 EDF 리뉴어블 브랜드를 사용한다. EDF 리뉴어블은 태양광 및 풍력 발전 개발에 특화된 EDF 그룹(EDF Group) 자회사다.
자세한 정보는 www.edf-renewables.com 참조.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company/edf-renewables), 트위터(프랑스어: @EDF_RE, 영어: @EDF_Renewables)

쉘 뉴에너지(Shell New Energies) 개요

쉘(Shell)은 전력의 생산에서 구매, 판매,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에 이르기까지 전기를 사업의 주요 부문으로 만드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쉘의 뉴에너지(New Energies) 사업부는 미국 내 해상 풍력과 같이 빠르게 성장 중인 에너지 산업의 상업적 분야에서 확보한 회사의 강점을 활용하고 있다.

쉘은 2001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육상 풍력 사업에 진출했다. 현재 북미에서 5개의 육상 풍력발전 프로젝트와 유럽에서 한 개의 해상 풍력단지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로 우리의 에너지 역량은 총 400 MW를 초과한다. 쉘은 네덜란드 해상의 보르셀레(Borssele) 해상풍력발전단지 3단계 및 4단계를 건설 및 운영하는 블라우윈드(Blauwwind) 컨소시엄에서 지분 20%를 보유하고 있다. 이 풍력단지는 총 용량 731.5MW 발전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는 네덜란드의 약 82만5000가구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쉘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0521 발전기 공급업체로 예정된 메이플라워 윈드 에너지(Mayflower Wind Energy LLC)의 50% 주주다. 완공되면 매사추세츠 리스 지역에서 약 1.6 GW 발전이 가능해지면서 매년 68만여 가구에 청정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

https://www.shell.com/newenergie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90051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df-renewables.com

연락처

EDF 리뉴어블 북미(EDF Renewables North America)
샌디 브라이너(Sandi Brine)
+1 858-521-3525
MediaRelations@edf-re.com

EDF 리뉴어블(EDF Renewables)
Manon de Cassini-Hérail +33 (0)1 40 90 48 22
manon.decassini-herail@edf-en.com

쉘 인터내셔널(Shell International)
쉘 미디어 홍보
+44 (0) 20 7934 5550
Shell U.S. +1 832 337 4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