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서치그룹 PSB, 신임 CEO에 마이크 슈터 영입

뉴스 제공
PSB
2018-12-19 17: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리서치·컨설팅그룹인 PSB가 마이크 슈터(Mike Chuter)를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PSB는 글로벌 홍보대행사인 BCW의 계열사다. 슈터 신임 CEO는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도나 임페라토(Donna Imperato) BCW 글로벌 CEO의 직속으로 PSB의 경영을 맡게 된다. 슈터 CEO는 재계, 정계, 언론계, 엔터테인먼트업계와 관련한 사업분야에서 PSB의 글로벌 성장과 개발을 이끌게 된다.

임페라토 CEO는 “슈터 CEO는 분석적이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데이터를 해석하고 분석에 기반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오랜 경륜을 지녔다는 점에서 PSB를 이끌어가기에 매우 적합한 인물”이라면서 “1차 리서치는 물론 행동 및 사회 데이터 분석, 써드파티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해온 PSB가 창의적이고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분야에서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나갈 적임자”라고 환영했다.

슈터 CEO는 관련 업계에서 25년간 활동해온 베테랑으로 PSB에 합류하기 전에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기업과 사회단체의 중간 성격으로 자신이 2013년 뉴욕에서 공동창립한 단체 Thankful에서 근무했다. 슈터 CEO는 그에 앞서 호주 멜번에 소재한 기업컨설팅·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문업체CUBED의 경영을 맡아 호주뉴질랜드(ANZ)은행, 호주우정청(Australia Post), 국제 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세계적인 안경체인점 스펙세이버(Specsavers), 호주 에너지회사인 시너지에너지(Synergy Energy)와 트루에너지(TRUenergy), 호주연방대학교(Federation University of Australia) 등의 고객을 관리했다. CUBED는 2014년 프랑스계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그룹인 퍼블리시스(Publicis)에 합병돼 퍼블리시스CUBED로 바뀌었다.

슈터 CEO는 CUBED에 앞서 멜번에 있는 국제 광고대행사 엠앤씨사치(M&C Saatchi)에서3년간 디렉트·디지털마케팅 업무를 총괄하면서 ANZ은행, 호주우정청, 부에나비스타 홈엔터테인먼트(Buena Vista Home Entertainment), 미국 비영리단체 CUB, 호주 약국체인 내셔널파머시(National Pharmacies), TXU에너지(TXU Energy) 등의 고객사를 관리했으며 그 전에는 5년간 영국 런던에서 글로벌 광고회사 오길비(Ogilvy)의 오길비원(OgilvyOne) 담당이사 및 오길비인터랙티브(OgilvyInteractive) 운영이사로 활동했다.

슈터 CEO는 “PSB와 같은 훌륭한 기업에 합류하게 돼 매우 설레는 심정”이라며 “데이터는 여전히 기업에게는 필수적인 존재이지만 데이터보다 더 큰 힘은 통찰력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그는 “PSB는 전세계적으로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나 조직들과 손잡고 일하면서 고객사들이 브랜드나 고객과 관련한 정치적, 사회적, 행동학적 과제들에 대처하는 과정에서 창의적인 변화를 꾀할 수 있도록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저도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슈터 CEO는 호주 데이터마케팅광고협회(ADMA)가 주는 올해의 마케터상(Australian Marketer of the Year)을 수상한 바 있으며 CUBED는 호주 경제전문지 비즈니스리뷰위클리(BRW)가 제정한 혁신 어워드 Fast Starters and Fast 100에 선정된 바 있다. 슈터 CEO는 ADMA, 호주 청소년당뇨연구재단(JDRF), 구호단체 코믹릴리프오스트레일리아(CRA)에서 이사로 활동한 경험이 있다. 그는 현재 JDRF글로벌본부(JDRF International)와 원어스라이징(One Earth Rising)의 고문 역할을 하는 한편, 호주 비영리단체인 디파이벤처(Defy Ventures)를 통해 수형자 교화를 위한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PSB 개요

PSB는 경험과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접목한 통합 자문서비스를 통해 클라이언트들이 직면한 중대한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고객 연구·분석 컨설팅 기업이다. PSB는 정치 여론조사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IT, 건강, 금융서비스, 엔터테인먼트를 망라한 업계 전반에 리서치 및 컨설팅을 민첩하게 제공한다. PSB의 모기업은 BCW 그룹(BCW Group)이며, BCW 그룹은 세계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업 WPP(뉴욕증권거래소: WPP)의 자회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sbresearch.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80051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t www.psbresearch.com

연락처

PSB
캐서린 설리반(Catherine Sullivan)
+1 (212) 798-9501
Catherine.Sullivan@bcw-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