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교육과 ICT기술을 융합한 프로그램 개최

2018-12-19 17:22
청주--(뉴스와이어)--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교육과 ICT 기술을 결합한 우수한 에듀테인먼트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창작자 또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듀테크콘은 A트랙과 B트랙, 두 가지 분야로 모집 중이다. A트랙은 ‘에듀테크 아이디어 레벨업(level -up)’으로 초기 아이디어를 다듬어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단계이다. 에듀테크 또는 에듀테인먼트 분야 창작자 및 예비 창업자들과 충북 내 거주자 및 충북 소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중에 있으며, 아이디어가 제작 또는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 및 전문가의 멘토링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B트랙은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프로토타입 완성)’이라는 주제로, 실제 사업화가 가능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단계로, 창작지원금을 최대 1000만원 지원하여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한 전문가의 멘토링 운영된다.

이와 연계하여 12월 20일 목요일에는 에듀테크콘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사업설명회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열린다. 사업설명회와 함께 ‘tvN어쩌다 어른 강연’ 이력과 ‘KBS Cool FM조승연의 굿모닝 팝스’ 진행을 맡고있는 조승연 작가의 ‘언어교육, 기술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픈특강이 함께 열린다.

에듀테크콘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에서 ‘에듀테크콘’을 검색한 뒤 확인가능하며, 사업설명회 및 오픈특강은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를 받고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1층에 위치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창작 및 창업 코워킹 스페이스 공간이다. ‘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창작 인력을 양성하고 전문가들과 협력해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이후 전국 10개소를 목표로 진행해왔으며, 서울과 인천, 광주 등에 이어 2017년 5월 충북이 선정됐고 1년여의 준비 끝에 정식 개소하게 됐다.

신청 페이지: http://www.onoffmix.com/event/161596
충북콘텐츠코리아랩: http://www.cbckl.kr

웹사이트: http://www.cjculture.org/home/main.php

연락처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프로그램 운영팀
장예린 연구원
043-219-127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