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드림라인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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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
2018-12-18 17:00
서울--(뉴스와이어)--메가존클라우드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기간통신사업자인 드림라인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인 메가존클라우드와 공식 AWS DX(Direct Connect) 파트너사인 드림라인이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에 본격적인 속도를 높인 것으로 해석된다.

드림라인은 광케이블 전국망을 보유하고 있는 기간통신사업자로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용회선, 인터넷회선, 인터넷전화등을 제공하고 있다. 자회사인 드림마크원을 통해 IDC건물을 인수, 본격적인 IDC 시장에 진출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AWS DX(Direct Connect)공식 파트너로서 AWS 내 가상의 IDC를 연결하는 전용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IDC와 클라우드 연결에 최적의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s Provider) 1위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IDC)와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라인 기술과 제휴, 글로벌트렌드로 보안에 민감한 금융권 및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경쟁력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사내 보안문서 및 개인정보 등 데이터베이스서버와 같이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인프라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구축 및 운영한다. 이 외에 웹서버와 같이 외부 접속이 허용된 인프라는 퍼블릭클라우드에 구축함으로써 사용량에 따라 필요한 만큼 할당받아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메가존클라우드는 어떤 클라우드에서도 일관되게 보안이 적용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드림라인 김창호 대표는 “클라우드 MSP 1위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의 솔루션과 보안에 최적화된 네트워크를 보유한 당사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모델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 양사의 시너지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함께 뜻을 모았다”며 “차세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드림라인과 함께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는 연매출 2200억원, 전문인력 600여명을 보유한 국내 1위 클라우드 MSP(Manager Services Provider) 기업이다. 국내 외 900여개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2년에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AWS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고, 국내 최초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클라우드 설계와 구축, 이행 분야에서 최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 55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아마존 클라우드(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77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됐다. AW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인 메가존은 국내 고객들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24/7Support, Managed 서비스(MSP)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 -Stop 서비스를 LG전자, 넥슨, 웹젠, 게임빌, 컴투스, SK 플래닛, SM 엔터테인먼트, CJ 오쇼핑, 두산그룹 등 약 900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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