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랜드, 최고 경제책임자에 파블로 아자르 임명

고위 임원을 영입… 통화 및 경제 정책부문 보강

뉴스 제공
Algorand
2018-12-18 13:5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업인 알고랜드(Algorand)가 파블로 아자르(Pablo Azar)를 최고 경제책임자(Chief Economist)로 임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알고랜드가 분산화된 경제에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아자르는 알고랜드의 경제 정책의 방향을 이끄는 책임을 맡게 된다.

스티브 코키노스(Steve Kokinos)와 W. 숀 포드(W. Sean Ford)를 각각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운영책임자(COO)로 발표한 데 이어 아자르를 최고 경제책임자로 임명함에 따라 알고랜드의 임원진이 더욱 보강됐다. 두 개의 MIT(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박사학위를 가진 아자르는 컴퓨터 공학과 암호화 기법의 애플리케이션 관련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더 향상된 시장 구조를 창출하는데 주력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그는 알고랜드의 경제 정책의 가시성을 확대하고 개발자들이 알고랜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 작업을 하는데 필요한 툴을 향상시키는 책임을 맡게 된다.

알고랜드의 스티브 코키노스 CEO는 “토큰화가 탄력이 붙음에 따라 견실한 경제 관리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경제학과 컴퓨터 공학 부문에서 오랜 경력을 갖고 있는 파블로 아자르는 기업체들이 알고랜드의 기반 플랫폼을 바탕으로 사업에 필요한 경제 정책과 툴을 확보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 경제가 점점 더 디지털화하고 투명하며 경계가 없는 현실 방향으로 진전됨에 따라 기업체들은 이처럼 새로 분산화된 세상의 경제적 잠재성에 전략적으로 적절하게 대처하고 참여하도록 분산화를 지원하는 기술을 포용해야 한다. ‘블록체인 트릴레마(blockchain trilemma, 3중 난제)’를 해결하는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며 분산화된 플랫폼과 디지털 화폐를 제공하는 알고랜드는 기존 기업체와 신규 프로젝트를 새로 부상하고 있는 분산화된 경제 안에서 세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알고랜드의 파블로 아자르 신임 최고 경제책임자는 “알고랜드의 주요 목표는 경제에 진정한 가치를 추가하는 블록체인을 개발하는데 있다”며 “알고랜드가 다루고 있는 연구 과제는 경제의 많은 하위 부문과 교차하고 있다. 나는 일차적으로 회사의 상품 사용자들이 당면하는 위험성을 완화하고 새로운 경제적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기 위해 업계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등 핵심 이슈에 주력할 예정이다. 뛰어난 과학자, 엔지니어 및 사업 전문가들의 팀에 합류하여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파블로 아자르는 알고랜드에 합류하기 전 MIT에서 10년간 근무하면서 미국의 복잡한 금융 관련 법규를 이해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계량적 분석을 사용하여 합리적 대화형 증명을 개발하고 공급 사슬 형성과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모델을 개발하는 등 암호 기법과 거시 경제를 연구했다. 그의 연구 결과는 블룸버그, 디 아틀랜틱(The Atlantic) 및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 등에 게재됐다. 그는 하버드대학교에서 응용 수학 학사 학위, MIT에서 2014년에 컴퓨터 공학 방사학위와2019년에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알고랜드(Algorand)

암호화폐의 선구자이자 튜링(Turing) 상 수상자인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가 보스턴에서 설립한 알고랜드(Algorand)는 분산화, 확장성 및 보안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트릴레마(blockchain trilemma)’를 해결한다. 알고랜드는 새롭게 부상하는 탈중앙화 경제에서 기존 비즈니스 및 신규 프로젝트를 세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소개되는 알고랜드의 무허가형, 순수지분증명 프로토콜은 수십억 사용자들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규모, 개방형 참여, 트랜잭션 완결성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algorand.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70050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lgorand.com

연락처

알고랜드(Algorand)
마치 커뮤니케이션즈(March Communications)
사만사 파워즈(Samantha Powers)
+1 617-960-8896
algorand@march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