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의 ‘테크4걸스’ 사업, 미주기구(OAS)의 2018미주 기업시민상 수상

OAS의 제휴기관인 ‘전미주에 대한 신뢰’가 ‘테크4걸스’의 미성년 여성 및 성인 여성의 경제 활동 기회와 기량 계발을 증진한 성과 인정

뉴스 제공
GSMA
2018-12-14 16:15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미주에 대한 신뢰(Trust for the Americas)가 GSMA의 ‘테크4걸스(Tech4Girls)’ 사업을 높이 평가하여 2018미주 기업시민상(2018 Corporate Citizen of the Americas Award)의 ‘미래직업을 위한 전문기술(Technical Skills for the Future of Work)’ 부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상은 루이스 알마그로(Luis Almagro) 미주기구(Organization of American States, OAS) 사무총장이 워싱턴DC에서 지난주 열린 시상식에서 수여했다. 이 상은 애너 태버레스 라티베우디에르(Ana Tavares Lattibeaudiere) 북미주(North America) 총괄과 파울라 페라리(Paula Ferrari) 라틴 아메리카 지역 마케팅 담당 이사가 GSMA를 대표하여 받았다.

‘테크4걸스’는 글로벌 GSMA의 우먼4테크(Women4Tech)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모바일 분야에서 지속되고 있는 성별 격차를 줄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우먼4테크 프로그램은 여성들의 교육과 직장생활 전반에 걸쳐 여성 전문 사업과 계발 및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차별화된 접점을 제공한다. 우먼4테크는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특히 SDG 5:’양성 평등(Gender Equality)’을 지원한다.

GSMA북미주가 2018년3월에 개시한 테크4걸스 사업에서는 미성년 여성들의 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관심을 북돋아 주어서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디자인 및 수학) 분야 교육과 직업 생활을 추구하도록 설계된 실습 교육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지난 10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개최된 우먼20 국제서밋(Women 20[W20] International Summit) 행사의 일환으로 GSMA 라틴 아메리카 사무소에서 10월4일 발표됐다. GSMA는 지난 1년 동안 G20(주요 20개국)에서 양성평등 부문을 전담하는 공식 참여 그룹인 W20내 디지털 포용성(Digital Inclusion) 주제 의장 역할을 담당했다. 여성의 STEAM분야 교육과 산업 참여를 권장하는 사업은 W20가 G20 국가원수들에게 제출한 최종 성명서(Final Communiqué)의 주요 건의사항으로 포함됐다.

테크4걸스 사업 참가자들은 구글 홈(Google Home) 같은 인공지능(AI)디바이스를 개발하거나, 카노 킷(Kano Kit)을 사용해 컴퓨터를 개발하거나 또는 부에노스 아이레스 워크숍에서 한 것처럼 모바일 앱을 최초로 암호화하는 등 STEAM분야 직업 생활을 준비할 수 있게 하는 기량을 습득한다. 또 라틴 아메리카 세션에는 공공 및 비정부 기구(NGO) 분야 지도급 여성들이 참가해 자신들의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경험을 공유하여 미성년 여성들이 IT(정보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직업 가능성을 모색하도록 고무했다. 이러한 다수의 이해당사자 경험 공유 접근방식은 워크숍에 참가한 미성년 여성뿐 아니라 더 넓은 범위의 여성들의 시야를 넓혀주고 영향을 미쳤다.

린다 에들먼(Linda Eddleman) 전미주에 대한 신뢰 전무이사는 “전미주에 대한 신뢰는 이러한 사업들이 여성과 미성년 여성들에게 이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경제적 능력을 부여한다는 우리의 비전을 진전시키는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한다. 테크4걸스는 다른 곳에서도 복제할 가능성이 높으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공공부문과 민간 부문 간 파트너십의 힘을 입증해 준다”고 말했다.

파울라 페라리 GSMA 라틴 아메리카 이사는 시상식에서 “이 상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감사 드린다. 하지만 이것은 목표 달성을 위한 초석일 뿐”이라며 “우리의 목적은 테크4걸스 사업을 라틴 아메리카 전역으로 확대해 역내 미성년 여성들의 적절한 교육 훈련과 네트워킹 및 추적 관찰을 통해 그들의 발전을 촉진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애너 태버레스 라티베우디에르 GSMA 북미주 총괄은 “여성이 IT부문 모든 직종 종사자의 20% 미만에 불과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테크4걸스 사업을 라틴 아메리카로 확대함으로써 미성년 여성들이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양성과 직장 생활에 대한 담론(narrative)을 변화시켜 여성의 STEAM분야 교육 참여를 신장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테크4걸스 행사는 12월15일(토) 애틀랜타에서 열릴 예정이다. 테크4걸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gsma.com/tech4girls/) 참조.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5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컨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GSMA 라틴 아메리카(GSMA Latin America)는 이 지역의 모바일 산업을 대표한다. 웹사이트(www.gsmala.com)를 방문하면 영어, 스페인어 그리고 포르투갈어로 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트위터에서 (@GSMALatam) 팔로우, 링크드인 (www.linkedin.com/showcase/gsmalata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30051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플로렌시아 비앙코(Florencia Bianco)
fbianco@gsma.com
타티아나 칸토니(Tatiana Cantoni)
taticantoni@pimenta.com
+55 11 95210 2225

GSMA 언론 홍보실(Press Office)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