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옵저버 선박, 오션윙스® 윙세일 장착… VPLP와 CNIM이 해상운송의 탄소제거 위해 개발한 솔루션

새로운 풍력 추진 방식의 오션윙스® , VPLP Design과 CNIM의 기술 제휴 1년 만에 성숙 단계 접어들어

뉴스 제공
CNIM
2018-12-14 10:35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온실가스와 미세입자 배출이 없는 에너지 자급자족을 목표로 하는 최초의 수소 동력 선박인 에너지 옵저버(Energy Observer)가 오션윙스(Oceanwings®) 윙세일(wingsail)을 장착했다.

12m 높이의 합성 마스트와 32m² 면적의 돛 2개로 구성되어 있는 이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은 선박의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VPLP 디자인(VPLP Design)이 설계한 Oceanwings® 윙세일은 라센쉬르메르(La Seyne-sur-Mer)의 CNIM 산업 시설에서 공동으로 개발, 제조된다.

에너지 옵저버(Energy Observer) 선상에 Oceanwings®를 설치한 것은 해상운송이 전 세계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기 위한 첫 걸음이다. 아메리카 컵(America's Cup)의 단단한 돛에서 영감을 얻은 이 기술은 선박에 따라 18%에서 42 %까지 에너지를 절감시킬 수 있다. 전체 세계 무역의 90 %가 해상 운송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매우 중요한 수치이다. 현재 미세입자와 질소산화물(NOx) 및 유황(SOx)과 같은 대기 오염 물질을 분출해 심각한 대기 오염을 일으키는 선박이 5만 척에 이르고 있다.

2017년 말, CNIM과 VPLP Design은 Oceanwings® 추진 시스템의 설계 및 제조를 위한 기술 제휴 협약에 서명했는데, 이 제휴관계를 통해 산업 생산에 적합한 제품을 설계해야 하는 과제를 해결했다. Oceanwings® 윙세일은 처음으로 두 개가 에너지 옵저버 선박에 장착되면서 이제는 성숙 단계에 이르렀다.

CNIM은 장비 제조업체 및 산업 계약자로서의 전문성을 발휘해 Oceanwings® 설계가 대량 생산을 위한 기술적, 산업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했다. CNIM 산업 시스템 부문 최고 책임자인 필립 라자르(Philippe Lazare)는 “우리는 고객이 기대하는 성능 수준뿐만 아니라 시장이 부과하는 경제적 제약을 충족시키는 고부가가치 산업용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VPLP Design의 공동설립자인 마르크 반 퍼티그헴(Marc Van Peteghem)은 “Oceanwings® 윙세일은 레크리에이션 항해, 요트, 해상 운송(벌크 운반선, 케미칼 탱커, 유조선 등) 및 근해 낚시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될 것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20059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nim.com/en

연락처

CNIM
프레데릭 비제치(Frédérique Vigezzi)
+ 33 1 43 59 29 84
frederique.vigezzi@gootenberg.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