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와 뉴욕과학아카데미, 2019년 과학혁신자상 수상자 발표

세계 재생의학 분야 대표적 연구 학자 2명에게 2019년도 상 수여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8-12-13 16:10
뉴욕/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과 뉴욕과학아카데미(New York Academy of Sciences)가 재생의학 분야에 대한 헌신과 우수한 성과를 인정하는 제2회 연례 과학혁신자상(Innovators in Science Award) 수상자를 12일 발표했다.

2019년 과학혁신자상 수상자는 이탈리아 모데나 소재 모데나 및 레지오 에밀리아대학(University of Modena and Reggio Emilia)의 생화학 교수 겸 ‘스테파노 페라리’ 재생의학센터(Centre for Regenerative Medicine ‘Stefano Ferrari’) 소장인 미켈레 데 루카(Michele De Luca) 박사이다.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중개의학(translational medicine) 연구에 전념해온 데 루카 박사는 인간 편평상피 줄기세포 생물학 분야 권위자이다.

데 루카 박사는 “재생의학 분야의 획기적 기술은 기초 과학과 발생 생물학에서부터 시작된다. 상피 줄기세포 분야 연구와 그러한 연구를 잠재적 치료제 분야로 확대하는데 기여한 노력을 인정 받아서 영광”이라며 “이 상은 이 분야 연구를 계속하여 가능하면 실제로 생명을 구하는 치료제를 개발하라는 동기 부여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9년 젊은 과학자상(Early-Career Scientist Award) 수상자는 미국 뉴욕대학 의과대학(NYU School of Medicine) 병리학, 의학 및 피부병학과의 슈루티 나이크(Shruti Naik) 조교수이다. 나이크 박사는 건선, 만성 창상, 암 등 질환의 치료 전략을 위한 면역 세포, 상피세포, 미생물 상호작용을 연구하고 있다.

나이크 박사는 “이 상을 수상하고 재생의학 분야 연구의 진전사항을 글로벌 플랫폼 차원에서 발표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이 상은 줄기세포의 복잡성과 그것이 재생의학 및 미래 치료제에서 갖는 의미를 더 깊이 인식하고 있는 이때에 세계 선도적 연구원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수상자들에게는 2019년 4월 일본에서 개최되는 과학혁신자상 시상식 및 심포지엄(Innovators in Science Award Ceremony and Symposium)에서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앤드류 플럼프(Andrew Plump) 다케다 최고의학 및 과학책임자(CMSO)는 “세포 치료제는 변혁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질환 환자 치료를 위한 혁신적 신세대 의약품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다케다는 회사 내외에서 최선을 다해 이 같은 첨단 분야를 육성하고 있다”며 “재생의학 분야에서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룩한 올해 과학혁신자상 수상자들의 성과에 경의를 표하게 됨을 자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엘리스 루빈스타인(Ellis Rubinstein) 뉴욕과학아카데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의학분야 최대 난제에 대한 해결책은 과학의 선두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가져온다”며 “재생의학은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개척자에게 삶을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무한한 잠재력을 제공한다. 다케다와 협력하여 2년째 젊은 과학자와 중진 과학자들에게 과학혁신자상을 수여하고 다양한 분야의 의학적 혁신을 이룩한 개척자들을 기리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다케다와 뉴욕과학아카데미가 제휴하여 수여하는 과학혁신자상은 위장병학, 신경과학, 종양학 및 재생의학 분야에서 이룩한 와해적이고 변혁적인 연구 성과를 인정하고 축하하는 상이다.

과학혁신자상(Innovators in Science Award) 개요

과학혁신자상(Innovators in Science Award)은 뛰어난 창의적 사고와 연구 결과가 커다란 영향을 미친 젊은 과학자와 확고하게 자리 잡은 중진 과학자 각 1명에게 매년 20만 달러를 수여하는 상이다. 과학혁신자상은 학술적으로 우수한 연구 실적을 가진 전세계 연구 중심 대학교, 학술기관, 정부 또는 비영리 기관 또는 그에 상응하는 기관들로부터 위장병학, 신경과학, 종양학 및 재생 의학 등 4개 치료 분야 중 하나에서 연구활동하고 있는 가장 유망한 젊은 과학자와 가장 뛰어난 중진 과학자들을 추천 받는 제한적인 경쟁시상 제도이다. 수상자는 뉴욕과학아카데미가 이 같은 4개 분야 전문가들 중에서 독립적으로 선정한 심사위원들이 결정한다. 뉴욕과학아카데미는 다케다와 협력하여 이 상을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과학혁신자상 웹사이트 참조.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은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제약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중추신경계 치료분야 및 백신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다케다는 사내 및 파트너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의 선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규 혁신 제품은 신흥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특히 종양학과 위장병학에서도 다케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3만명 이상의 다케다 직원들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7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파트너들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takeda.com/newsro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욕과학아카데미(New York Academy of Sciences) 개요

뉴욕과학아카데미는 1871년이래 전세계 과학, 기술 및 사회를 발전시키는데 전념해온 독립적 비영리 기관이다. 세계 100개국에 2만여명의 회원을 가진 이 아카데미는 인류에 유익한 글로벌 과학 공동체를 조성하고 있다. 뉴욕과학아카데미의 핵심 임무는 과학 지식을 발전시키고 과학 기반 해결책으로 세계의 주요 난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사회 전반에 걸쳐 과학적 식견을 가진 사람들의 수를 증대하는데 있다. 웹사이트(www.nyas.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20050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뉴욕과학아카데미(New York Academy of Sciences)
마리 젠타일(Marie Gentile)
mgentile@nyas.org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케리 브라이언트(Kerry Bryant)
kerry.bryant@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