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홀 벨로다인라이더 최고경영자, IPO교육재단 선정 ‘2018 올해의 발명가’ 수상

라이더 센서 기술을 개발해 자동차 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천재 발명가로 인정받아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8-12-13 12:00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Intellectual Property Owners Education Foundation)이 워싱턴DC 국립건축박물관에서 열린 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 시상식 만찬에서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에게 ‘2018 올해의 발명가’ 상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홀 최고경영자는 혁신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라이더 센서 기술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필수 요소로서 고도로 복잡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의 기반이다. 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은 매년 시상식을 개최해 경제와 삶의 질에 공헌한 발명가의 업적을 기린다.

홀 최고경영자는 “내게 발명은 열정이며, 나는 누구도 만들지 않은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상상을 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며 “내가 발명을 즐기는 이유는 내가 만든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얼굴에 피어난 웃음과 기쁨을 보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발명을 향한 내 열정이 지적재산권자교육재단의 인정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지적재산권은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원동력이자 신기술을 위한 귀중한 자산이다”고 덧붙였다.

홀 최고경영자는 미국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마련한 ‘다르파 그랜드 챌린지(DARPA Grand Challenge)’ 참여를 계기로 라이더 기술을 자율주행 자동차에 접목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홀 최고경영자는 2005년에 차량 주변 360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라이더 기술을 개발했다. 이는 자동차 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토대가 되었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업계 선도주자로서 사실상 모든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와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업체들에게 가장 스마트하고 강력한 라이더 센서를 공급한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다목적 라이더 센서는 현재 무인항공기, 맵핑, 산업 안전 등 수많은 선구적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되고 있다.

기술 선각자인 홀 최고경영자는 미국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망라한 30개가 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홀 최고경영자는 1983년 저주파 사운드 및 서브우퍼 기술 전문 오디오 기업 벨로다인 어쿠스틱(Velodyne Acoustics)을 설립했다. 이어 2011년에는 벨로다인 마린(Velodyne Marine)을 설립하고, 자체 안정 보트(self-stabilizing craft)인 마티니(Martini)를 개발해 2013년 마이애미 보트쇼에서 공개했다. 최근에는 미국 상공회의소(US Chamber of Commerce)의 개회식에 참석해 마그넷 기반 추진시스템에 대한 자신만의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마그넷 기반 추진시스템은 우주 탐험 및 정착에 일대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기술이다.

미디어 문의

IPO의 나이리 베리(Nyree Berry)에게 전화 (202) 507-4514 혹은 메일(nberry@ipo.org)로 문의하면 IPO와 올해의 발명가 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데이비드 홀 최고경영자의 이미지를 요청하거나 인터뷰를 진행하고 싶을 때는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의 로빈 카(Robin Carr)에게 전화 (415) 561-0888 혹은 메일(velodyne@landispr.com)로 문의하기 바란다.

IPO 및 IPO교육재단 개요

지적재산권자협회(Intellectual Property Owners Association, IPO)는 501(c)6항에 의거 특허, 상표, 저작권, 영업비밀 소유권자들을 위해 1972년 설립되었다. IPO는 전 산업·기술 분야의 모든 지적재산권자들을 위해 적정 가격의 효율적인 지적재산권을 옹호하는 한편 회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IPO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는 법적·국제적 문제와 관련한 회원의 이해관계 지원, 현재의 지적재산권 문제 분석, 정보·교육 서비스, 지적재산권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하는 사업 등이다.

IPO는 501(c)3항에 의거 IPO교육재단(IPO Education Foundation)을 산하에 두고 있다. IPO교육재단은 지적재산권의 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자선 활동에 주력하는 재단이다. IPO와 IPO교육재단은 같은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으며, IPO 직원이 IPO교육재단의 업무를 지원한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83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2005년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과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킨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벨로다인의 고성능 제품 라인으로는 비용 효율적인 VLP-16 Puck™, 다용도의 VLP-32 Ultra-Puck™, 완벽한 L4-L5 자율성 VLS-128™, 그리고 방향성을 보여주는 Velarray™을 비롯해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 등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20054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홍보대행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로빈 카(Robin Carr)
+1 (415) 561-0888
velodyne@landi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