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병·의원 고객관리 솔루션 플러스CRM 모바일 버전 출시

문진표∙동의서 작성, 펜차트, PDF 파일 첨부 기능 등 탑재한 ‘이동형 모바일 CRM’

환자 상담 시 즉시 시술∙수술 부위 확인 및 드로잉… 정확하고 전문적인 안내 가능

뉴스 제공
유비케어 코스피 032620
2018-12-13 10:08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병·의원 고객관리 솔루션 ‘플러스CRM’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플러스CRM’은 환자의 예약 내역, 문자 발송, 발신번호표시 등의 관리를 지원하는 병·의원 환자 진료 분야에 특화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이다. 유비케어의 전자차트(EMR) 프로그램 ‘의사랑’과의 양방향 연동을 통해 병·의원의 업무 효율을 높여 현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 관계 관리가 필요한 피부과, 성형외과 등의 비급여 중심 진료과에서 중점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형외과나 산부인과처럼 세분화된 예약 항목 관리가 필요한 병·의원에서도 활용된다.

이번 모바일 버전 출시를 통해, ‘플러스CRM’은 기존에 병·의원에서 수기로 관리하던 종이차트, 동의서, 문진표를 태블릿 PC와 같은 이동형 모바일 기기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돼 편의성을 한 층 더 강화하게 됐다.

특히 ‘플러스CRM 모바일 버전’은 △문진표 및 동의서 작성 기능 △펜차트 기능 △시술 항목 별 PDF 파일 첨부 기능 등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상담 시 원내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파일을 첨부해 간편하게 환자의 시술·수술 부위를 확인하거나 해당 이미지에 드로잉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사진 비교 자료, 학술 자료, 관련 기사를 첨부 및 열람할 수 있어 환자 상담 시 진료 및 시술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전문적인 안내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유비케어는 △종이차트로 인해 업무 효율성에 한계가 있거나 △상담 건수가 많아 체계적인 환자 관리가 필요한 병·의원 △진료 기록 등의 분실이나 훼손 위험 없는 환자 정보 관리 솔루션을 찾고 있거나 △스마트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병·의원 등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진료 및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플러스CRM 모바일 버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병·의원에 대한 충성도는 높은 고객 만족도에서 비롯되므로, 환자나 보호자 등 방문 고객에게 상담부터 진료까지 정확하고 꼼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당사의 플러스CRM은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한 병·의원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출시된 플러스CRM 모바일 버전 상품은 안드로이드 전용으로, iOS 버전은 2019년 출시 예정이다.

유비케어 개요

유비케어는 의료IT/인터넷건강 서비스 전문 업체로 1994년 법인설립 후 1997년 코스닥 상장되었다. 사명이 메디다스에서 유비케어, 이수유비케어로 변경했다. 2004년 12월, 이수그룹 계열사 편입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ubcare.co.kr

연락처

유비케어 홍보대행
서울아이알네트워크
조지은 대리
02-2105-53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