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옵틱스, 시리즈C 1단계 자금조달 라운드 통해 2600만달러 모집… 사업 확장 가속화

뉴스 제공
WaveOptics Ltd
2018-12-12 17: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현실(AR) 웨어러블용 회절성 웨이브가이드 설계·제조 선도업체인 웨이브옵틱스(WaveOptics)가 기존 주주 및 신규 투자자들을 통해 2600만달러(2000만파운드)의 자금을 모집했다.

이번 자금조달 라운드는 웨이브옵틱스의 최대주주이자 유럽최대 벤처캐피털 업체인 옥토퍼스 벤처스(Octopus Ventures)가 주도했다. 기존 주주인 IP그룹(IP Group), 로버트 보쉬 벤처 캐피털(Robert Bosch Venture Capital), 고비 파트너스(Gobi Partners) 외에 고어텍(Goertek)과 옵티마스 캐피털 파트너스(Optimas Capital Partners)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고어텍은 첨단 소비가전 설계·제조 업계의 선도주자이다. 웨이브옵틱스와 고어텍은 2018년 11월 28일에 독점 제조 파트너십을 맺었다. 파트너십에 이은 이번 투자를 통해 웨이브옵틱스는 글로벌 웨이브가이드 양산이 가능해졌다.

홍콩 소재 옵티마스 캐피털 파트너스는 성장지향적 대체 투자 플랫폼(Alternative Investment Platform)이다. 옵티마스 캐피털 파트너스는 첨단 기술을 발굴해 투자하고, 독특한 산업네트워크를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편 성장을 가속화한다.

웨이브옵틱스는 조달한 자금을 국내외 사업 확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웨이브옵틱스는 아시아 및 미국 시장에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규모 제조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웨이브옵틱스는 해외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다. 최근 로스앤젤레스 및 타이페이에 지점을 개설한 가운데, 오는 2019년 베이징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2018년 유럽에서 시행한 이번 1단계 투자는 대규모 AR 하드웨어를 위한 자금 모집이다. 웨이브옵틱스는 새로운 주주 및 전략적 파트너 업체들과 2단계 투자 참여를 논의 중이다.

데이비드 헤이즈(David Hayes) 웨이브옵틱스 최고경영자 발언

“2017년 웨이브옵틱스는 제조 가능한 고성능 회절성 웨이브가이드의 진일보를 이끌어냈다. 우리는 다양한 정상급 글로벌 OEM/ODM 업체들과 협력해 제품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웨이브옵틱스는 조달한 자금을 레버리지 삼아 아시아와 미국을 비롯한 세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업종 전반에 걸쳐 확충된 고객들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웨이브옵틱스의 능력이 배가될 것이다. 2019년 말에는 AR 웨어러블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고어텍은 웨이브옵틱스의 기술과 전략에 가장 중요하다. 고어텍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은 웨이브옵틱스가 영역을 넓히는데 지대한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 잠재적 주주 및 전략적 파트너들의 관심이 급증한 만큼 향후 수개월 안에 추가 투자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사이먼 킹(Simon King) 옥토퍼스 벤처스 사장 발언

“옥토퍼스 벤처스는 웨이브옵틱스의 1단계 자금조달을 주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옥토퍼스 벤처스는 환상적인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은 웨이브옵틱스가 본궤도에 올라 영국 최고의 기술 업체로 성장하리라 믿는다. 웨이브옵틱스는 현재 글로벌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핵심 광학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로서 입지를 탄탄히 구축했다. 웨이브옵틱스는 급부상하고 있는 AR 생태계의 수많은 기회에 대처할 탁월한 AR 하드웨어 개발 능력을 갖추고 있다. ”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개요 - www.enhancedworld.com

웨이브옵틱스(WaveOptics)는 웨어러블 AR 기기의 핵심 광학 요소인 회절성 웨이브가이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설계 및 제조업체다.

스마트 글래스 등의 AR 웨어러블을 통해 사용자들은 실제 세계 위에 겹쳐진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하려면 두 가지의 핵심요소, 즉 프로젝터와 같은 정밀한 광원, 그리고 프로젝터에서 사용자의 눈으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수단이 필요하다.

웨이브옵틱스의 웨이브가이드 기술은 광원에서 나온 빛의 파동을 전송해 사용자의 눈에 투사한다. 이 기술은 큰 아이박스(eye-box), 쌍안경 시야 및 높은 시야각을 실현한다. 아이박스(영상이 보이는 영역)는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는 AR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의미한다. 웨이브옵틱스의 웨이브가이드는 선명하고 왜곡 없는 텍스트와 안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웨이브옵틱스 기술은 산업, 기업 및 소비자 시장에서 몰입형 AR 체험에 사용되도록 설계된다.

옥토퍼스 벤처스(Octopus Ventures) 개요

옥토퍼스그룹(Octopus Group) 산하 옥토퍼스 벤처스는 선구적인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유럽최대 벤처캐피털 업체이다.

옥토퍼스그룹은 세계의 변화에 일조하는 개인·아이디어·기업에 투자하는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옥토퍼스그룹의 영세기업, 재생에너지, 헬스케어 인프라 부문에 정통하다. 옥토퍼스그룹은 현재 86억파운드가 넘는 고객 자금을 관리하고 있다. 옥토퍼스에너지(Octopus Energy), 옥토퍼스헬스케어(Octopus Healthcare), 옥토퍼스인베스트먼트(Octopus Investments), 옥토퍼스랩(Octopus Labs), 옥토퍼스프로퍼티(Octopus Property), 옥토퍼스 벤처스(Octopus Ventures) 모두 옥토퍼스그룹의 계열사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octopusgroup.com) 참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911681&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 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nhancedworld.com/

연락처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홍보대행
인스팅크티프 파트너스(Instinctif Partners)
에이드리언 더필드(Adrian Duffield)/챈털 울콕(Chantal Woolcock)
+44 20 7457 2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