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목도서관 신경희 사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

2018년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자 선정

2018-12-12 09:0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김태경) 소속 신경희 사서가 7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열린 2018년도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 표창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자 표창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업 추진에 공이 큰 개인 및 단체를 발굴·포상하여 국내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서비스 향상과 독서진흥에 기여한 노고 격려 및 사기진작을 위해 수여된다.

율목도서관은 2011년 개관이래 도서관 내부적인 어린이청소년 독서진흥사업뿐만 아니라 ‘전국 독서교실’, ‘책 읽어주세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등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 및 전국어린이청소년도서관서비스협의회 연구 활동 등에 해마다 참여해 어린이·청소년들의 독서능력 향상과 도서관 서비스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어린이청소년 발전 유공자 표창을 받은 율목도서관 신경희 사서는 “2018년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에 힘쓰며, 도서관이 책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한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이용자와 소통하는 지역정보문화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율목도서관은 2019년에도 지역 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북스타트’, ‘동·하계 여름독서교실’, ‘도전! 독서 골든벨!’, ‘청소년 독서프로그램’ 등 상시 독서진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과 연계한 어린이청소년사업 등을 계획 중에 있다.

율목도서관의 어린이·청소년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 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http://www.imla.kr
율목도서관: http://www.imla.kr/ym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기획홍보팀
맹세원
032-472-817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2-770-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