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금상 2건 수상하며 8년 연속 수상 영예

뉴스 제공
아미코스메틱
2018-12-10 16:3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화장품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이 6일부터 9일까지 4일 간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서울 코엑스)’에서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함유하는 블루라이트 차단용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10-1851623)’과 ‘드럼스틱나무씨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10-1825377)’ 특허로 금상(2건)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2018년 14회째를 맞이한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UN전문기구인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국제발명단체총연맹(IFIA) 등 국제기관 및 여러 특허정보·기술이전기관이 함께 후원 및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중국·프랑스·대만 등 33개국으로부터 총 606점의 발명품이 출품됐으며 6일과 7일 양일 간 현장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됐다.

아미코스메틱에서 금상을 받은 2건 중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함유하는 블루라이트 차단용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10-1851623) 특허 기술은 Cerium Oxide 등과 같은 화학 성분 사용으로 자외선 파장 영역 대에서만 반응하여 소멸시켰던 종래의 기술에서 가시광선, 그 가운데서도 자외선 바로 옆의 가시광선인 블루라이트 영역 대까지 차단 영역 확장 및 천연 해조류 유래 소재 개발로 종래의 기술 대비 기능성 및 안전성을 확보한 진보된 기술이다.

또한 특허 소재인 스피루리나는 블루라이트 차단 및 자체 유효 성분 미파괴 추출 공정을 통해 스피루리나에 포함된 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 피코사이아닌 등 다양한 항산화제로 인한 피부 개선 활성 및 미백 효과 발휘 가능한 기능적으로 매우 신규한 소재이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생활 환경 변화에 의한 휴대용 전자기기 사용량 증대에 따라 확대되고 있는 블루라이트 등 각종 빛의 유해성을 차단해내는 광 케어 시장에서 매우 유용한 소재가 될 것이라고 판단된다.

추가로 금상을 받은 드럼스틱나무씨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등록번호 10-1825377) 특허 기술은 미세먼지의 강한 흡착력으로 인해 모공에 미세먼지가 깊숙이 스며들어 일반 클렌징으로는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어려웠던 종래의 기술 애로사항을 해결한 기술로 피부 내에 축적된 미세먼지를 흡착하여 피부로부터 제거하고 이미 손상된 피부를 복구할 수 있는 피부 개선 효과가 우수한 천연물 기반의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 기술이다.

종래의 발명은 드럼스틱나무씨 추출물에 양이온 계면활성제 및 피막 형성제의 조합에 따른 미세먼지 제거 용도 및 피부를 개선하고자 한 이번 발명의 기술적인 요소를 시사하지 않아 이번 발명은 소재 및 유효 성분 구성의 차별성이 인정되는 진보된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점점 본격화 되고 있는 안티폴루션 시장에서 아미코스메틱은 선진 기술 확보로 안티폴루션 관련 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차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8년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수상한 금상 2건으로 아미코스메틱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8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미코스메틱 연구개발팀은 연구개발과 특허에 대한 적극적인 사내 지원이 있어 8년 연속으로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수상할 수 있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추가 신규 소재를 발굴하고 아미코스메틱의 기술 노하우로 세계 우수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2020년까지 아시아 TOP10 진입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등의 수상을 통해 보유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000개 왓슨스, 프랑스 마리오노,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 독일 데엠, 스웨덴 아포테크, 더글라스, 미국 얼타, 벨크, 로스, 메이시, 얼반아웃피터즈 등 국내외 1만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한국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1건, 유럽화장품(CPNP) 197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61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81건, 특허 출원/등록/수상 170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674건을 보유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ami.co.kr

연락처

아미코스메틱
홍보팀
박현경
080-332-388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미코스메틱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