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학원, 8일 열린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에 1만2000여명 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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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9 09:06
서울--(뉴스와이어)--대성학원이 8일 오후 2시 개최한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에 수험생과 학부모 등 1만2000여명이 대거 몰렸다.

올해는 불수능 여파로 대입 전략이 더욱 중요해지며 예약 신청도 쇄도했으며 참석자도 전년보다 크게 늘며 성황을 이뤘다.

이른 아침부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몰리며 좌석을 꽉 채웠으며, 입장하지 못한 사람들은 복도에 마련된 모니터를 통해 설명회를 경청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설명회장 밖에서는 입시자료집과 배치표를 받으려는 줄이 계속 이어졌다.

설명회 1부에서는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이 ‘정시합격의 Key를 잡아라’는 주제로 지난해 수시이월에 따른 경쟁률 추이와 추가합격 규모를 면밀히 분석해 지원 방향을 제시했다.

김찬휘 입시센터장은 “종이배치표로 정시 지원의 큰 윤곽을 정하고, 반드시 3개 이상의 온라인 합격예측서비스를 함께 비교하라”고 말했다. 그리고 “소신, 불안 지원은 추가합격이 대량 발생하는 곳으로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소한 2년간의 추가합격 자료를 확인하고 작년과 군의 위치가 바뀐 학과를 조심하라”고 조언했다.

2부에서는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2019 정시모집 최종 지원 전략’을 주제로 입시 현황 분석을 통한 지원 전략과 정시 지원 전 최종 점검 사항에 대해 강연했다.

이영덕 소장은 “정시 지원 전 ‘탐구영역 변환표준점수’, 수시에서 정시로 이월되는 인원을 포함한 ‘최종 모집인원’, ‘원서접수 마지막 날 경쟁률’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번 정시모집의 주요 변수는 ‘수시모집 확대로 치열해진 정시모집 경쟁’, ‘탐구 영역의 영향력’, ‘모집 군에 따른 합격선 변화’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영어 반영 방법이 대학마다 다르므로 본인이 지망하는 대학에서 영어가 어떻게 반영되는지 잘 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대성학원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설명회는 10일부터 대성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영상이 서비스되며, 자료집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디지털대성 개요

디지털대성은 교육관련물의 제조, 판매, 대여업과 인터넷을 통한 교육 서비스 및 학원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2000년 3월 10일에 설립되었다. 또한 2003년 10월 15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회사의 주식이 2003년 10월 17일자로 매매가 개시되었다. 온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학원 사업,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 교육정보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50년 입시 명문 대성학원(법인명: 대성출판주식회사)이 디지털대성의 모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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