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N300·X300 HDD시리즈에 12TB 및 14TB 헬륨-밀폐 모델 추가

14TB 모델의 경우 10TB 모델과 비교해 전력소비는 낮추고 용량은 최대 40% 확대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8-12-07 13:0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N300 NAS 하드드라이브(HDD) 및 X300 퍼포먼스 HDD 시리즈에 12TB[1] 및 14TB 모델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12/14TB 모델은 헬륨-밀폐 디자인으로 3.5인치 메커니컬 디자인을 구현, 저장 밀도는 높이되 HDD 전력 프로필은 낮췄다. 또한 도시바의 첨단 레이저 접합 기술과 HDD 케이스 디자인을 활용해 헬륨을 드라이브 인클로저에 완전히 밀폐시켰다.

새로운 12/14TB 모델은 7200rpm에서 구동하며 초고성능 256MB 버퍼 메모리를 탑재했다. N300 NAS 및 X300 HDD는 모터 샤프트가 플래터 양쪽을 고정해 진동을 최소화하는 첨단 스테이블 플래터(Stable Platter) 기술을 적용했다. 데이터를 읽고 쓰는 동안 트래킹 정확도를 높여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N300 NAS HDD는 회전 진동(rotational vibration, RV) 센서를 탑재해 최대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14TB 모델은 최대 260MB/s, 12TB 모델은 최대 253MB/s이다. N300 HDD는 최대 8개[2]의 HDD 멀티레이드(multi-RAID) 시스템을 지원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뛰어나다. 따라서 스토리지를 늘리거나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접속해야 하는 NAS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도시바 스토리지 프로덕트 세일즈 앤 마케팅(Senior Manager of Storage Products Sales & Marketing) 사업부의 히로히사 후지키(Fujiki Hirohisa) 수석매니저는 “신모델은 성능, 스토리지, 신뢰성, 전력 효율성이 모두 이례적일 정도로 우수하다”며 “HDD 업계의 이노베이터인 도시바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N300 NAS HDD 시리즈는 개인, 홈 오피스, 소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결합한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NAS 환경에서 요구되는 성능, 신뢰성, 내구성, 확장/축소 능력을 최적화했다.

X300 퍼포먼스 HDD 시리즈는 고성능과 견실한 용량을 제공한다. 그래픽 디자인, 애니메이션, 사진 및 영상 편집, PC 게임 등의 크리에이티브 및 프로페셔널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 최대 14TB의 용량을 가진 X300 퍼포먼스 HDD 시리즈는 대용량 게임 라이브러리도 손쉽게 읽고 쓸 수 있는 제품이다.

12/14TB 모델은 2018년 12월에 출시한다. 소비자 HDD 제품군에 대한 세부 사양이나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canvio.jp/sp_ihdd/en.htm) 참조.

주:
[1] 1GB는 10억 바이트, 1TB는 1조 바이트를 의미한다. 전체 유효 용량은 운영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컴퓨터 운영체제는 1TB=2(40)=1,099,511,627,776바이트로 정의하기 때문에 저장용량이 적게 보일 수 있다.

[2] 지원하는 드라이브 베이는 솔루션 공급자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호스트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으로 인해 호환 RAID 시스템에 따라 드라이브 베이가 달라질 수 있다.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정확하다고 여겨지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이 보도자료에 게재한 이미지는 제품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 제품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회사명, 제품명, 서비스명은 각 개별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제품 문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
스토리지 제품 사업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세계 2만2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8000억엔(7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mpany.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050059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