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가 창업위한 맞춤 사업 설명회 개최

7일 마이크로임팩트 종로 라운지홀에서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공유회’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보틀을 대여하는 서비스 ‘보틀팩토리’, 지상에서 운동하기 어려운 사람을 위한 수중운동 연구 사업단 ‘위드워터’, 빈집 정보를 사회와 공유하는 빈집 플랫폼 ‘마커스컴퍼니’ 등 우수 사회적기업들의 생생하고 리얼한 창업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회연대은행은 7일 마이크임팩트 종로 라운지홀에서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공유회는 올 한 해 동안 사회연대은행이 진행한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창업팀을 소개하고,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올바른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프로그램은 2018년 사회적기업 육성팀 졸업식, 2019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우수창업팀 사례발표, 네트워킹과 멘토링 등이다.

이중 2019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가를 위해 사회적기업 인증 조건, 신청자격, 창업공간, 창업비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창업멘토와의 1:1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사회연대은행의 이영석 팀장은 “지난 8년 동안 사회연대은행은 마리몬드, 농사펀드, 제리백, 체게바라를 포함해 총 250개의 창업 기업을 육성하고 사회적기업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 왔다”며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거나 현재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공유회는 종로 마이크임팩트 라운지홀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2500개 업체에 57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홍보팀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