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유학센터, 세인트리오 대학교 스포츠 비즈니스 전공 및 입학설명회 개최

스포츠 경영·스포츠 마케팅·스포츠 산업을 모두 포함한 스포츠 비즈니스 전공

내신 5, 6등급으로 입학이 가능한 미국대학교

뉴스 제공
두리유학센터
2018-12-04 10:18
서울--(뉴스와이어)--두리유학센터는 미국 플로리다주의 탬파베이에 위치한 세인트 리오 대학교(Saint Leo University, SLU)의 스포츠 비즈니스 전공 및 입학 설명회를 12월 19일(수)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포츠 산업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이다. 미국의 스포츠 산업 시장은 522조원의 어마어마한 규모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포츠 비즈니스를 전공한 인력을 많이 요구하고 있다. 스포츠 경영(Sports Management),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 스포츠 비즈니스(Sport Business), 스포츠 산업(Sport Industry) 등 전공 명칭이 좀 다르기는 하지만 큰 틀에서 보면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면 스포츠 비즈니스가 상위의 개념이고 그 안에 스포츠 산업,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매니지먼트(또는 스포츠경영)이 포함된다. 흔히들 스캇 보라스와 같은 스포츠 에이전트만을 생각을 하지만 이 전공은 스포츠 협회, 스포츠 구단, 스포츠 시설, 스포츠 용품 등과 같은 스포츠에 관련된 전 분야를 아우르는 것이 스포츠 비즈니스학이다.

1889년 설립된 세인트 리오 대학교는 플로리다주의 최초의 가톨릭계 대학교이자 미국에서 가장 큰 5개 가톨릭 대학교 중의 하나이다. 탬파(Tampa)에서 30분 거리인 Saint Leo에 있으며, 2300명의 본교 학생 외에 미국 내 40개의 지역 캠퍼스와 온라인 과정까지 합하면 전체 학생 수는 1만4000명이 넘는다.

세인트 리오 대학교의 스포츠경영 학사 과정은 COSMA(Commission on Sport Management Accreditation)의 인가를 받았으며, 스포츠경영 과정을 시작하는 첫해에 COSMA 인가를 받은 유일한 두 학교 중 하나이다. 학교에서 30분 거리의 탬파에는 야구 메이저리그(MLB)의 Tampa Bay Rays, 미식축구 NFL의 Tampa Bay Buccaneers, 아이스하키 NHL의 Tampa Bay Lighting의 프로 스포츠팀과 메이저리그 스프링트레이닝 캠프 등 50개가 넘는 스포츠 관련 기관들이 1시간 내의 거리에 있어서 인턴쉽, 실습, 그리고 졸업 후 스포츠 분야에 쉽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최적의 위치이다. 졸업생들은 주로 스포츠 관련 기관에서 Sports Information Director, Event Coordinator, Marketing Director, Athletic Director, Sport Facility Manager, Sports Writer, Ticket Manager 등의 일을 한다.

특히 운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미래 직업을 깊게 생각하지 않고 진학했다가 체대 졸업 후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는데 그것보다는 스포츠 비즈니스를 공부하고 미국의 프로 스포츠 구단 및 유관 단체에서 인텁쉽, 그리고 1년간의 OPT(졸업 후 현장직무실습)를 통하여 실무를 익힌 후에 취업비자를 받아서 미국에 남거나 또는 귀국하여 국내의 프로 스포츠 산업 분야에서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로 활동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입학은 고등학교 내신 6등급이면 가능하다. 연간 학기가 2만2400달러로 저렴하다. 내신 평균이 5등급이면 장학금 5000달러가 수여되고, 4등급이면 7000달러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3등급이면 9000달러가 수여되어, 연간 학비가 1만3400달러로 저렴해진다.

정규입학에 필요한 영어 성적은 79점이지만, 브리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토플 45점부터 입학이 가능하다. 타 대학과는 달리 ESL 프로그램을 수강하면서 학기당 15학점을 취득하므로, 졸업까지 걸리는 전체 기간은 4년이다. 토플 45-64의 학생들은 두 학기 동안 30학점을 취득하고, 토플 65-78의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15학점을 취득한다.

전공 및 입학설명회에 학교 설명 및 지원에 필요한 모든 절차 및 수속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학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고등학교 영문 성적증명서를, 대학 편입을 원하는 학생들은 대학교 영문 성적증명서를 준비하여 가지고 오면 합격가능성 여부를 현장에서 알 수 있다.

일시: 2018년 12월 19일(수요일) 오후 2시
장소: 두리유학센터(강남역 5번 출구)

세인트리오대학교: http://www.saintleo.co.kr

웹사이트: http://www.dooriedu.co.kr

연락처

두리유학센터
이일상 대표
02-3481-4495
이메일 보내기

상담예약
02-3481-4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