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국제재활원 방문에 새빛콜 차량 지원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한마음장애인자립센터와 완주 국제재활원에 다녀와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하 새빛콜)가 11월 26일 국제재활원 방문에 새빛콜 차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차량 지원은 한마음장애인자립센터의 중증 장애인들이 시설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자기 선택권과 자기 결정권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자립생활 패러다임을 교육시켜 공동체에서 적응해 사회 통합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국제재활원은 전북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지체장애인 및 뇌병변장애인들에게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과 장애극복의지를 길러주고 직업적 기능습득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는 성실한 자립인으로 육성하고자 설립된 곳이다. 인권을 존중하고 함께 하는 공동체 생활을 통해 재활 의지와 자립심을 길러주며 이용인의 자치회의, 인원지킴이단을 통하여 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고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국제재활원원에 방문한 장애인들은 탈시설에 생활하였던 시설을 방문하여 자립생활의 욕구가 있는 당사자들을 만나고 자립생활에 대한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빛콜은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을 위해 시비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연락처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총무인사팀
임소연
062-600-22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