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ox: 3가지 서밋 주제를 통해 디지털 자산 영역에 존재하는 다양한 기회 소개

뉴스 제공
Bibox.Technology
2018-11-30 16:15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현재 세계 거래량 TOP 10위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Bibox가 북경 현지 시간 11월 29일 싱가포르에서 ‘2019년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기회’ 주제의 서밋을 주최했습니다.

Bibox 동남아 총책임자 류궈제(LIU GUOJIE), 노드 캐피탈 CEO 두준(DU JUN), MARS FINANCE CEO 왕펑(WANG FENG), Vocean CEO Jerry 등 50 명의 업계 유명인사와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의 투자 기관이 참석했으며, 이는 전 세계 10개국과 도시가 포괄된 규모입니다. 이번 서밋은 ‘STO’, ‘토큰형 증권’과 ‘기관과 투자 전문가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 이 3가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서밋은 Bibox 동남아 총책임자 류궈제(LIU GUOJIE)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개막했습니다. 그는 디지털 자산의 산업 규모와 사용자 수 모두 큰 변화가 일어났다고 생각하며, 사용자 수가 저번 하락장의 몇십만을 기록한 후 지금은 몇천만을 기록하고 있으며, 산업 규모도 조(兆) 단위로 불어났습니다. 또한 산업이 더 창의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면서 기회를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산업이 창의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Bibox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 것이다”고 Bibox 동남아 총책임자 류궈제(LIU GUOJIE)가 언급했습니다.

류궈제(LIU GUOJIE)는 “Bibox에서 무기한 스왑 계약을 내놓을 예정이며, 기술적인 장점을 충분히 활용해서 극단적인 시장 상황에 맞대응을 할 것이며, 지연되는 경우의 수를 낮추며, 거래 시 사용자의 편리함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Bibox는 연말 서울 지역에 원화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를 런칭 할 것이며, 내년 연초 유럽 지역에서도 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거래소를 런칭 할 것이고, 유럽 거래소는 프랑, 파운드, 유로 등 화폐가 포함됩니다. 그 외에 Bibox Limited에서 전 세계 첫 토큰형 채권(Bibox bond)을 발표했으며, 출시 후 12시간 내 전부 매진되었습니다.

Bibox bond를 출시한 플랫폼은 Vocean입니다. Vocean의 CEO로서 Jerry는 전통 금융 시장에는 100조달러 정도의 채권 시장이 존재하므로 디지털 자산 영역도 빠질 수 없다고 보며, Vocean은 디지털 화폐 금융 계약의 기초 시스템 및 보조 설비를 온전하게 구축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낮은 원가로 표준화 혹은 정제화된 각종 금융 계약을 발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그 중 채권, 선물 옵션, 스왑 등 기타 금융상품과 파생 품을 포함합니다. 그는 “모든 팀은 이곳에서 증권을 상장할 수 있으며, 엄격한 심사 절차와 리스크 매니지먼트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되는 정보의 진실성을 보장합니다”고 말했습니다.

리스크 매니지먼트에 대한 Jerry의 설명입니다: 우선, Vocean은 신청한 프로젝트팀에 대해 자산 실사를 하게 됩니다. 그 후 채권이 생성 및 발행이 되는 과정에서, 발행되는 각 채권을 보호할 수 있는 약관을 만들고, 발행되는 채권 금액을 초과하는 담보 상품을 ‘강제적으로’ 발행 측에게 요구하게 되며, 유동적 담보 상품 관리 기술로 담보 상품의 시장 가치를 유지하게 됩니다. 끝으로, Vocean에서 채권 관련 보험 상품도 제공하며, 담보 상품의 가치를 잃을 경우 최대한도로 투자자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는 “KYC와 AML 인증을 거친 모든 투자자는 채권 구매가 가능합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STO의 합리성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대성 로펌의 파트너 Kenneth Oh, RHTLaw Taylor Wessing 로펌의 파트너 Nizam Ismail, 싱가포르 핀테크 협회 부회장 Eddie, Primitive Ventures 공동 창업자 Dovey Wan이 이에 대해 토론을 펼쳤습니다.

그 중 Kenneth Oh와 Dovey는 “싱가포르의 STO 법률을 제정은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함”이라는 점에는 같은 입장을 표명했고, Dovey는 미국에서 Chia Network, tZero 등 블록체인 관련 기업이 배출될 수 있었던 것은 ‘경제환경’ 요인이 ‘법률 제정’ 요인 보다 더 크게 작용했으며, 이는 미국은 불 순응 비용이 높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Dovey의 다년간 미국에서의 사업 경험에 의하면, 기업이 관련 법규를 준수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상업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되며, 순응 비용이 회사 이익을 줄이게 되는 경우 회사는 대부분 순응하지 않는 쪽을 선택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법규를 준수하는 문제는 시간문제이며, 시장이 도덕과 윤리를 추구하게 된다면 모든 회사가 그렇게 할 것”에 대해 동의했습니다.

또한 시장 상황을 알 수 없는 이 시점에 대해 Vocean 창시자 Jerry, Kenetic의 CGO John Fiorelli, APEC Trading의 수석 Delroy Fong, QCP Capital 매니지먼트 파트너 Darius Sit, Tilde의 파트너 Johathan Heng이 함께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그들은 현물거래 시장 이외, 싱가포르의 옵션 거래는 미래에 더 많은 거래를 가능케 했고, 시장에서도 거래 가능한 토큰형 금융 파생품이 필요하며, 전통 금융기관의 개입으로 인해 금융 파생품 산업의 규모는 더욱더 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서밋의 마지막 순서로 Sora Ventures의 매니지먼트 파트너인 Jason Fang, AmberAI 공동 창업자 Tiantian Kullander, Altonomy의 창업자 겸 CEO인 Dong Bo, SMU 대학교수 Zhangwei는 채권의 미래와 시장에 대해 토론을 했습니다. 그들은 토큰형 채권은 하나의 새로운 자산 형식으로서, 투자자들은 거래 가능한 시장이 더 늘어났으며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도구가 늘어났다고 말했습니다. 미래 고정 수입 상품 시장 규모는 확산되고 성숙해질 것이며 관련 파생품은 투자자들을 위해 더 다양한 투자 방식과 리스크 매니지먼트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웹사이트: https://www.bibox.com

연락처

Bibox. Technology
Tallinn, Estonia
Narva mnt 9C, Tallinn 10117, Estonia
Xiang.Christina
+86-15810610960
media_ia_release@bibox365.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