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강남식 신임 사무총장 취임

농어촌청소년의 삶을 바꾸는 플랫폼으로 발전

2018-11-29 13:33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 복지증진과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도종수) 신임 사무총장에 강남식(61세) 씨가 2018년 11월 28일자로 취임했다.

강남식 신임 사무총장은 10월 공모를 통해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총장에 취임하였으며 상임이사로서 재단의 사무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한 강남식 사무총장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수, (사)한국농어촌사회연구원, (사)한국여성단체 연합 복지위원장, 청와대 고령화, 미래사회위원회 및 정책기획위원회의 전문위원, 여성가족부 정책평가분석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거쳐 현재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명예교수 및 성균관대학교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강남식 신임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총장은 취임사에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을 농어촌청소년이 사회변화의 긍정적인 힘을 갖고, 주도자로서 역할을 하도록 농어촌청소년의 삶을 바꾸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이를 위해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의 경영가치와 사업운영에 ‘성인지관점’을 결합시킴으로써 농어촌청소년이 미래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성장하도록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어려운 여건에 있는 농어촌 출신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1994년 문화관광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하여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으로서,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인재양성 및 농어민 자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대학생 장학사업, 영농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농어촌지역 초,중,고교생 수련사업,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가장 자립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유현정
02-6259-1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