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엑스디, 글로벌 UX 네트워크인 UX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가입

뉴스 제공
피엑스디
2018-11-29 13:3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UX 업계를 선도하는 피엑스디(대표 이재용)는 글로벌 UX 컨설턴시 연합인 UX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가입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피엑스디는 삼성, 현대, LG, SKT 등 국내 대기업의 의뢰를 받아 사용자 경험(UX)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그동안 해외 각지로 진출하는 국내 대기업을 도와 현지 사용자 조사를 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 내 사용자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 해외 기업들을 대신하여 체계적인 사용자 조사를 통해 이들이 한국 소비자를 이해하도록 도와왔다.

UX얼라이언스는 전세계 26개국에 회원사를 보유한 네트워크로 한 나라에서 하나의 회사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피엑스디가 이번에 대한민국의 대표사로 가입함으로써 글로벌 UX 조사를 원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의 한국 사용자조사도 빠르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피엑스디는 이미 2011년부터 UX얼라이언스의 회원사인 Axance(프랑스), Assist Digital(이탈리아), GfK(독일) 등과 성공적인 협업을 진행해온 바 있다.

이재용 피엑스디 대표는 “UX얼라이언스는 전 대륙을 아우르는 네트워크를 가진 유일한 UX 네트워크로서, 피엑스디의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가장 최적의 파트너”라면서 “이번 가입을 통해 한국의 UX 역량을 더욱 해외에 알리고 또한 해외 기업에 한국의 사용자 경험을 알리는 게이트웨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피엑스디 개요

피엑스디는 2002년에 설립된 UX 컨설팅 회사로서 핸드폰, 컴퓨터 및 디지털 가전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구글 같은 글로벌 회사들도 피엑스디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 UX 특허 및 디자인상 수상 등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UX Alliance 개요

UX얼라이언스는 전 세계 26개국의 회원사를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로써 국가간 네트워크를 통해 높은 수준의 UX 컨설팅 품질을 제안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글로벌 유저 테스트, 글로벌 전문가 인터뷰,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 도출, 글로벌 테스트환경 지원을 통해 전 세계의 클라이언트들이 지역 특성을 고려한 조사가 진행 가능하도록 한다. 현재 UX얼라이언스의 회원국은 총 26개국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네덜란드, 덴마크, 핀란드, 러시아, 체코, 폴란드, 터키,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일본, 중국 그리고 대한민국이 회원사로 가입이 되어 있다.

UX얼라이언스: http://www.uxalliance.com

웹사이트: http://www.pxd.co.kr

연락처

피엑스디
경영지원팀
이욱희 팀장
02-543-2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