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러기사랑나눔회, SPC그룹과 함께하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진행

파티시에 대회 진행, 출품작 지역주민과 함께 나눠

2018-11-28 14:27
서울--(뉴스와이어)--(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이사장 강명순)와 식품전문기업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함께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와 ‘출품작 지역사회 나눔’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SPC그룹과 함께하는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은 빈곤 환경의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발전가능성이 무한한 아동·청소년을 전문 파티시에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연간 6300만원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아동 10팀, 청소년 10팀에게 6개월간 제과·제빵 활동을 지원했다.

9월에는 SPC미래창조원에서 SPC그룹과 함께하는 제7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진행했다. 제과·제빵 활동비를 지원받은 20개의 팀이 ‘어른들은 몰라요, 10대가 좋아하는 베이커리’ 주제에 맞춰 빵, 샌드위치, 케이크 등의 분야에서 기발하고 톡톡 튀는 작품들을 출품했다. SPC그룹 소속 파티시에의 심사로 진행됐으며, 출품작 소개와 더불어 멘토링도 함께 진행하였다. 참여아동들의 생각과 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주고 함께 고민하며 진심어린 응원을 해주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9월부터 11월 중순까지 대회 출품작을 지역사회에 나누는 활동을 진행했다. 기쁨과 감사, 나눔을 주제로 출품작을 다시 만들어 경찰서, 관내 군부대, 지구대, 학교 선생님, 주민센터, 바른 먹거리 지도 선생님, 경로당, 독거어르신, 복지관,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을 통해 내가 속한 지역사회 구성원을 알아가고 기쁨, 감사,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 한 뼘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다.

SPC그룹과 함께하는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은 단순한 프로그램 지원에 그치지 않고, 참여 아동들의 보다 의미 있는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과·제빵 활동과 대회 참여를 통해 자치·자발성을 키워가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알아가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고, 나아가 출품작 지역사회 나눔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배우며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정현아 팀장은 “향후 제과·제빵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청소년·청년을 위해 SPC그룹과 함께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그 꿈을 멋지게 응원 받으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개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1986년, 1천원의 생명씨앗으로 시작하여 ‘빈곤환경의 모든 아동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아동권리를 보장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지난 32년간 빈곤 환경의 아이들과 그 가정을 위해 아동중심, 현장중심, 후원자중심의 원칙아래 다양한 나눔의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아동복지기관이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2020년까지 빈곤·결식 아동이 한 명도 없는 나라를 만드는 ‘빈나2020’의 꿈을 향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rugy.or.kr

연락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후원홍보팀
이슬기 간사
070-7164-7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