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연극제 실시

학교폭력 가해학생 대상 전문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재발 방지

뉴스 제공
국립나주병원
2018-11-27 18:06
나주--(뉴스와이어)--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이 10월 22일(월)부터 11월 27일(화)까지 호남권역 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8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제’를 진행했다.

요즘 초등학생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예방하기 위해 연극제를 실시했다.

연극은 따돌림 등의 학교폭력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연극제 상영 후 학생들이 직접 연극을 체험하고, 학교폭력에 관한 퀴즈도 함께 풀어봄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2015년부터 매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극제를 실시한 결과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이 향상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윤보현 원장은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더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연극제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앞으로 학교 폭력 예방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국립나주병원 개요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며 책임운영기관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450병상의 입원 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 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노인 정신장애 클리닉의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 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 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지역 공공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2015년~2016년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기획홍보팀
김보경 주무관
061-330-4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