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코퍼레이션, 올인원 400GbE PAM4 BER 측정기 출시

세계최고 수준의 신호품질과 뛰어난 수신감도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8-11-22 10:53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Anritsu Corporation)가 400GbE* 및 400G 비트 전송률 오류 테스트를 지원하는 64-Gbaud PAM4* 펄스 패턴 생성기(PPG) 및 32-Gbaud PAM4 오류 감지기(ED)의 출시를 발표했다.

* IEEE에 의해 정의된 통신 표준
** 1초당 변조 횟수로 정의되는 변조 속도의 단위
*** Pulse Amplitude Modulation의 약자로, 전압 진폭 (펄스 높이)을 제어하는 전송 방법. PAM4를 사용하면 전압 레벨 4개를 사용하여 한 번에 2비트의 정보가 하나의 시간 슬롯에서 전송

이 모듈은 안리쓰 Signal Quality Analyzer-R MP1900A 시리즈에 설치되어 차세대 광대역 통신 시스템에 대한 최고 신호 수준 정확도와 뛰어난 수신 감도를 가진 비트 오류율 테스트 솔루션을 구현한다.

◇개발 배경

차세대 5G 이동통신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급으로 데이터 트래픽 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요구에 대처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와 같은 인프라 운영자들은 속도 향상뿐만 아니라 PAM4와 멀티레인 통신 방법도 조사하고 있다.

400GbE 속도는 26.5625-Gbaud PAM4 x 8 레인을 사용하거나 53.125-Gbaud PAM4 x 4 레인을 사용하여 구현된다.

데이터를 4개의 진폭 레벨로 표현하는 PAM4 방법을 사용할 경우 신호 레벨 간 간격은 NRZ 방법의 1/3로, 고속 전송에서 심볼당 유니타임 줄여 신호 품질을 전달할 수 있다. 반면 다중 레인 및 고밀도 회로 설계 사용으로 인한 노이즈와 크로스토크 때문에 발생하는 신호 품질 저하를 피할 수 없다는 것은 스트레스 테스트 신호를 사용하여 최소 수신감도를 평가할 필요성을 증가시킨다.

이에 따라 안리쓰는 고속 전송용 장비 및 디바이스의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신호 레벨 품질을 제공하는 64-Gbaud PAM4 PPG와 뛰어난 수신감도 성능을 갖춘 32-Gbaud PAM4 ED를 개발했다.

◇제품 개요

안리쓰 Signal Quality Analyzer-R MP1900A는 400G 이상의 업계 최고의 비트 오류율 테스터이며 고속 신호 생성과 신호 성능 분석을 지원한다.

새롭게 개발된 PPG 출력 최대 64G의 PAM4 신호는 8.5ps(일반)의 최고수준의 Tr/Tf*(20% ~ 80%) 시간과 170fs의 Intinsic Jitter**을 가지고 있다. 또한 멀티채널 기능은 최대 4개 채널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엠퍼시스(Emphasis)기능은 전송 경로 손실로 인해 저하된 신호를 교정한다.

* 디지털 신호 레벨 전환에 필요한 시간
** Signal fluctuation in the time domain caused by noise, etc., in internal circuits. 내부 회로에서 잡음 등으로 인한 시간 영역의 신호 변동

32-Gbaud PAM4 ED 모듈은 23mV의 높은 수신감도 성능을 제공하며 Rx 수신감도평가에 필요한 클럭(clock) 리커버리 기능*과 PAM4 심볼에러 측정을 지원한다.

* 디지털 전송에 의해 수신된 데이터 신호에서 클럭을 추출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

그 결과 신호 품질 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어려운 400GbE 광모듈 및 디바이스의 실제 성능을 이제 적절한 여유를 가지고 사양을 충족하는 테스트를 할 수 있다. 멀티 채널 확장성 을 가지고 있으며 장비 구매 예산에 맞게 구성가능하며 멀티채널 확장을 통한 여러 레인을 동시에 측정하여 측정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Rx 수신감도 평가를 위한 올인원 테스트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는 Jitter 및 노이즈 추가 기능과 쉽게 결합하면 개발 및 테스트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써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