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운전자의 66%, 친환경 차인 전기차 구매의사 있다”

응답자의 66%가 다음 차량으로 전기차 구매 의사있다고 밝혀

전기차 선호 이유는 저렴한 연료비

차종 선호도는 1위 코나 일렉트릭, 2위 니로EV, 3위 아이오닉 일렉트릭, 4위 볼트EV, 5위 SM3 Z.E, 6위 트위지 순

뉴스 제공
피알앤디컴퍼니
2018-11-22 10:22
서울--(뉴스와이어)--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 헤이딜러가 ‘전기차 구매 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10명중 약7명의 운전자들이 다음 차로 전기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21일 헤이딜러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가운데 66%가 다음 차량을 구매할 때 전기차를 구매하겠다고 응답했고, 반대로 34%의 응답자는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전기차를 선호하는 이유에서는 ‘저렴한 연료비’가 46%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차량 구매 지원금과 세금혜택 등’이 31%, 뒤를 이어 ‘유지관리 편리(오일교환 등 필요없음)’, ‘특별한 차를 탄다는 즐거움’ 등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전기차 구매를 꺼려하는 응답자 의견은 ‘충전소 부족’이 31%로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배터리 고장 등 정비문제’, ‘비싼 초기 차량가격’,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짧음’, ‘기타’ 의견 순이었다.

전체 응답자 중 전기차를 구매 한다면 어떤 차량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서는 ‘코나 일렉트릭’이 48%로 1위에 뽑혔고, ‘니로EV’가 22%, ‘아이오닉 일렉트릭’ 18%, ‘볼트EV’ 8%, ‘SM3 Z.E’ 3%’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기차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A/S 문제가 33%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1회 충전시 주행가능 거리’가 중요하다고 하는 응답자는 29%로 나타났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소 등 인프라 문제가 개선된다면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헤이딜러는 매월 2만대의 개인 차량이 등록되고, 15만건 이상의 중고차 딜러 매입 견적이 제시되는 국내 최대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다.

피알앤디컴퍼니 개요

피알앤디컴퍼니는 모바일기술을 이용해 한국에 중고차 모바일 경매 시스템을 정착시켜나가고 있는 IT벤처기업이다. ‘내차 팔기 앱 헤이딜러’를 서비스 중이며, 헤이딜러는 매월 1만5천대의 개인 차량이 등록되고, 10만개 이상의 중고차 딜러 매입견적이 제시되는 국내 최대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www.prnd.co.kr

연락처

피알앤디컴퍼니
기획팀
김수현 매니저
1599-47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