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주민 이사 위촉으로 주민 경영 실현

2018-11-21 17:54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11월 19일(월) 주민 중심·주민 주도형 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주민 이사 위촉 및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공단은 10월부터 행정안전부 경영정보시스템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을 하였으며, 주민 이사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2명의 주민 이사를 위촉하게 되었다.

또한 주민이 직접 공단의 최고 의결기관인 이사회에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경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고하여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윤리경영 강화’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고자 주민 이사를 위촉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주민 이사는 공단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등 모든 이사회 안건에 대해 이사회 임원으로서 주민을 대표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주민의 시각에서 견제와 균형의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따라 제6회 이사회에 참석하여 2019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안), 취업규정 개정 등 각종 공단 주요 현안에 대해 심의를 하였다.

박평 이사장은 “주민 이사의 참여로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이사회를 운영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 경영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조윤정
02-809-0061~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