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박람회인 ITE Hong Kong, 새로운 인프라 구축에 힘입어 웨강아오 대만구 지역 담당 범위 확대

2018-11-20 15:18
서울--(뉴스와이어)--2018 ITE Hong Kong 행사에 약 20개의 스탠드에 걸쳐 약 2000명의 바이어와 무역 분야 종사자들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웨강아오 대만구(Greater Bay Area) 경제권을 관할하는 홍콩 유일의 여행 박람회였다. 웨강아오 대만구는 홍콩, 마카오를 비롯해 중국의 제3, 4의 도시인 광저우, 선전 등 광둥성 9개 도시를 포함하는 경제권을 지칭한다. 이 경제권은 GDP 합계가 1조6900억달러에 달하고 6800만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주강을 가로지르는 새로운 강주아오대교 홍콩까지 이어지는 고속철도 확장으로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세계적 수준의 도시 클러스터인 웨강아오 대만구는 더욱 강력하게 연결, 통합되었다. 따라서 ITE 행사는 웨강아오 대만구와 중국의 다른 지역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게 됐다.

UNWTO(세계관광지표)에 따르면 홍콩의 관광객 소비 시장은 세계 10위, 아시아 3위 규모를 자랑한다. 2017년 아웃바운드 관광객 수는 일본 223만명, 대만 154만명, 한국 66만명에 이르렀으며 총 아웃바운드 지출액은 5.8% 증가한 255억달러에 달했다.

이틀 동안의 ITE 행사 거래일(사전 등록자만 입장 가능) 동안 1만2640명의 바이어와 방문객이 찾아왔고(홍콩 73%, 중국 21%, 기타 6%)(6580개의 여행 업체, 2567 MICE/ 기업) 666명의 참여 업체(해외 및 중국 87%)들이 참가했으며 한국관을 비롯한 30곳의 공식 전시장이 설치됐다.

이와는 별도로 이틀 동안 열린 참관일에는 9만명 이상 되는 방문객 중 84%가 개별 여행객이었다. 이들은 높은 교육 수준을 보유하고 있고(42% 대졸, 34% 고졸 이상) 영어를 구사하며 1년에 휴가를 몇 차례 떠난다(13%는 6번 이상, 44%는 3~5회, 40%는 1~2회). 또한 64%는 박람회장에서 예약하는 데 관심을 나타냈고 60%는 공급업체와 직접 온라인 예약을 하고 싶어했으며 19%는 여행지에서 현지 관광을 희망했다.

ITE 행사는 무역과 전문직을 위한 30개 이상의 세미나, 이벤트, 포럼을 개최하고 개별여행객을 위해 100개 이상의 여행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테마 여행을 강조한다. TKS Exhibition Services의 B2B 프로그램과 B2C 프로그램은 사전 e-뉴스레터와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 매칭, 설명회 주선, 스폰서십 등과 더불어 업체들이 세미나를 열수 있도록 돕는다.

TKS Exhibition Services Ltd가 주최하고 중국 문화관광부와 홍콩관광청이 지원하는 ITE Hong Kong 2019, 제33회 ITE (레저), 제14회 ITE MICE는 2019년 6월 13일~16일에 홍콩 컨벤션 전시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tehk.com)를 방문하거나 TKS 이메일(travel@tkshk.com), 전화(+852-31550600)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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