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실시

저소득가구·다문화가구 등 취약계층 190가구에 전달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8-11-20 14: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스한 온기를 전하고자 힘을 보탰다. 차성수 이사장을 비롯한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직원 60여명이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자매근린공원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 공제회 임직원들은 배추 약 2000포기, 3800kg 가량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손에 잘 익지 않은 김장을 담그는 시간은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다는 보람으로 채워졌다. 이날 담근 김치는 20㎏씩 상자에 담아 영등포구 내 저소득가구, 다문화가구 등 취약계층 19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차성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평소 자주 돌보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김장 담그기에 참여한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이 되는 소통의 장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공제회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며 나눔의 미덕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사랑의 김장나눔 외에도 무료급식봉사, 조손가정 무료장례지원사업, 멘토링사업, 사랑의 연탄배달, 장애교원 보조기기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김은지
02-767-0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