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 일자리창출 및 사회안전 심포지엄 개최

11월 22일 오후 3시 전쟁기념관 이병형홀

국회의원·공무원·대학교수·대학(원)생 등 200여명 참가

2018-11-19 11:30
성남--(뉴스와이어)--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회장 이종화)는 김두관, 김병기 국회의원, 한국생산성본부 등 산업계와 포항공대 등 학계 그리고 국방과학연구소 등 연구기관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 안전 심포지엄’을 22일 오후 3시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서울시 용산구 용산동1가 8번지 소재)에서 개최한다.

국회의원, 산·학·연 관계자, 일자리 관련 중앙부처 공무원, 포항공대 등 대학교수 및 대학(원)생 200여명이 참가할 이번 심포지엄은 저출산·고령화의 급속화라는 한국의 구조적인 문제와 2%대 저성장의 고착화로 인한 생산 가능인구 감소로 과거보다 고용률은 높지만 신규 취업률은 낮아지는 현재 상황에서 우려되는 다양한 사회병리현상에 대한 총체적 점검과 복합적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방안을 마련해 입법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추진됐다.

첫 번째 세션은 김정호 한세대 교수의 사회로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통일코리아 백인주 책임연구원과 북한개발연구소 김병욱 소장이 한국 경제 최대 위험요소인 북한 리스크와 관련해 남북관계 변화에 따른 한국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다.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의 진상기 산업정책연구실장과 김미리 선임연구원은 전통적인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건설산업 분야와 스마트시티의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정책대안을 제안한다. 국방기술품질원의 김세중 기술기획본부장과 국방과학연구소 백승수 민군협력진흥원장은 중소기업의 일자리와 관련이 많은 방위산업분야와 국방과학기술분야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이종호 건양대교수의 사회로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등 미래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동국대 불록체인 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 블록체인경영협회 채상미 추진위원장이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의 창업생태계와 일자리 창출에 대해 발표한다. 서강대 김민균 교수, 한국SW-ICT총연합회 조풍연 총연합회장은 미래 산업의 먹거리인 4차산업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대해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VOCOINC 김부건 대표와 블록체인미르 임요송 이사는 4차산업을 블록체인 관점에서 고찰하고 생존전략을 밝힐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은 이금숙 신한대 교수 사회로 ‘4차산업혁명시대 산업활성화에 따른 전문인력 양성방안’에 대해 동국대 이영일 교수, 배재대 신영진 교수, 포항공대 박성진 교수가 4차산업 활성화에 따른 전문기술 인력양성방안과 함께 사회가 첨단화됨에 따라 발생하는 부작용 방지를 위한 사회안전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생산성본부의 김찬희 공개교육본부장과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박선효 실장은 4차산업과 관련된 전문인력 양성 추진사례 및 개선방안을 통해 일자리 창출방안을 제시한다. 이날 김두관 국회의원(경기 김포갑)은 심포지엄에 참석해 저성장 고착화 우려가 있는 우리 경제현실을 지적하고,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의 활성화를 강조하면서 이번 심포지엄에서 나온 의견들이 일자리창출 및 사회안전의 정책·제도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힐 예정이다.

김병기 국회의원(서울 동작갑)은 한반도는 지금 대립의 구도를 넘어 평화의 미래를 향해 가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은 향후 한반도의 눈부신 도약이 기대됨에 따라 블록체인과 4차산업의 기술을 활용해 정부와 기업이 세계를 선도하는 경쟁력 있는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임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종화 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장은 우리나라는 선진국의 문턱인 3만불의 장벽에 부딪쳐 제자리걸음을 하면서 저성장, 저출산, 고령화, 청년실업, 양극화 등 각종 사회병리 현상이 심화되고 있음에 따라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및 단체의 전문가들이 정책대안을 논의하고, 정부와 국회에서 이를 반영해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안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심포지엄을 기획하고, 개최하게 됐다며 혁신성장과 공정경제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국회의원 김두관·김병기가 주관을 하고, 행사의 주최를 위해서 산업계로는 군인공제회, 블록체인미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 SW-ICT 총 연합회, VOCOINC 등이 참여하고, 학계에서는 광운대 범죄연구소, 건양대 군인경찰행정대학원, 포항공대 안보융합기술센터, 한국스마트시티학회, 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 등이 참가하며, 연구기관으로는 국방과학연구소(ADD),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안보포럼, 국방ABC융합포럼, 대한기계설비산업연구원 등이 함께하며 언론사인 아주경제신문과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이 후원한다.

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 개요

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는 국민이 안전하고 자유로우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모든 학문 분야와 융합된 사회안전 및 범죄 연구, 생활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한 이론적·학문적 연구를 수행하고, 화이트칼라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NGO 역할을 통해 행동하는 지식인을 추구한다. 이러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안전한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필요한 일련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한국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kscia.co.kr

연락처

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
이종화 회장
031-743-12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