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호, 조호 소셜 업데이트 발표… 심층 분석과 강력한 플랫폼 강점

페이스북을 통합하고 CRM 필드맵핑을 추가함으로써 광고 수익률 측정까지 가능해

뉴스 제공
Zoho Corporation
2018-11-16 18:50
플레전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조호(Zoho)가 소셜미디어 마케팅 플랫폼인 조호 소셜(Zoho Social)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사용자는 새로운 버전을 통해 리치(reach), 임프레션(impression),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등의 소셜미디어 메트릭을 심층 분석할 수 있다. 또한 CRM 필드맵핑(Field-mapping)과 통합한 페이스북 리드 폼(Facebook Lead Form)을 사용, 페이스북 리드 애드(Facebook Lead Ads)에서 수집한 주요 정보를 조호 CRM 기록에 맵핑하거나 동기화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를 떠나지 않아도 구글 마이 비즈니스(Google My Business)의 목록과 리뷰를 검토할 수 있으며, 커스텀Q(CustomQ) 기능을 통해 퍼블리싱(publishing) 스케줄을 훨씬 더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다.

라주 베제스나(Raju Vegesna) 조호 수석 에반젤리스트는 “소셜 애널리틱스는 전 세계 소셜미디어 마케터들에게 가장 필요한 솔루션이다”며 “하지만 대다수 툴은 심층 분석이나 판매·홍보 등에 연결하는 기능이 없어서 소셜 인터랙션의 전체 문맥을 파악하기 어려웠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에 반해 조호 소셜은 방문자 인구통계·리치·임프레션·인게이지먼트 애널리틱스와 핵심 소셜 채널의 전반적 성과를 면밀히 보고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소셜미디어 애널리틱스 시장은 2021년까지 연평균 30%를 웃도는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베제스나 수석 에반젤리스트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게시물 게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조호가 완벽한 소셜미디어 관리 플랫폼을 개발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 및 기관은 조호 소셜을 통해 게시물을 게재하는 동시에 관찰하고 보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 기능:

다채로운 분석: 조호 소셜의 레포트 탭(The Reports tab)은 새로운 데이터 세트와 그래프를 포함한다.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방문객 증가, 게시물 인게이지먼트, 성과, 리치 및 임프레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요약 보고서를 완성하고, 서로 다른 소셜 채널에서 수집한 데이터 세트를 좀 더 면밀히 검토할 수 있다. 레포트 탭은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라이트웨이트(Lightweight) 통합 및 CRM 필드맵핑: 페이스북 리드 애드를 통합한 조호 소셜은 리드 폼과 CRM 필드맵핑 기능을 갖추었다. 따라서 커스텀 필드를 포함한 서로 다른 20여개 필드를 조호 CRM 기록에 맵핑하거나 동기화할 수 있다. 리드 폼에서 새로운 리드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일도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애드 캠페인, 애드 셋, 리드 폼, 애드 계정 등의 추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완전히 새로운 페이스북 라이트웨이트 통합을 통해 조호 소셜 내에서 새로운 리드 애드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 통합: GMB 계정을 통해 비즈니스 스케줄과 게시물을 한 눈에 확인하고, 방문자가 남긴 리뷰를 검토하거나 리플을 달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여러 지역에서 마케팅을 관리할 수 있다.

퍼블리싱 큐(Queue): 팔로어의 타임라인에 맞춰 소셜미디어 채널에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올리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조호 소셜은 사용자들이 퍼블리싱 스케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커스텀Q를 개발했다. 미리 지정한 큐에 게시물을 추가하기만 하면 주별 혹은 월별로 고객들에게 게시물을 전달할 수 있다.

지셰어 브라우저 플러그인(zShare Browser Plugin): 사용자들은 조호 소셜의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사용해 각각의 소셜미디어 채널에 어울리는 맞춤형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단일 컴포즈 윈도우에서 트위터 캐릭터 280개와 인스타그램 캐릭터 2천2백 개를 활용, 지정된 시간에 맞춰 모든 채널에 동시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조호 데스크(Zoho Desk) 통합: 사용자들은 소셜 포스트를 조호 데스크를 통해 서포트 티켓(support ticket)으로 전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소셜 커넥션과 연관된 기존 티켓을 검토할 수 있다. 또한 현재와 이전의 티켓, 대응하고 해결하기까지 걸린 평균 시간 등의 서포트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고객과의 소셜 컨버세이션에 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조호 소셜은 조호가 새롭게 선보인 커스토머 익스페리언스 플랫폼(Customer Experience Platform)과 공동으로 출시되었다. 이를 통해 판매·홍보·지원·운영을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하나의 팀으로 운용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와 지아(Zia)를 기반으로 한 커스토머 익스페리언스 플랫폼은 옴니채널(omni-channel) 커스토머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및 부서 장벽을 뛰어넘는 실시간 인사이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가격 및 구입처

조호 소셜은 최소 10달러의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고, 기관용 조호 소셜 요금은 연간 최소 1천 달러다. 또한 조호 소셜은 조호 원(Zoho One)에 포함된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된 제3자 앱은 각 개별 기업의 상표이다.

조호(Zoho) 개요

조호는 판매부터 홍보, 고객 지원, 회계, 백오피스(back office) 운영, 생산성 배치 및 콜라보레이션 툴까지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세계최고의 전방위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조호는 지난 2017년에 전체 비즈니스용 통합 애플리케이션 슈트인 조호 원을 선보이며 업계에 혁신을 일으켰다.

조호는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무료 제품을 비롯해 그 어떤 광고 매출 모델도 운용하지 않는다. 매일 4000만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십만 기업들이 조호를 통해 사업을 운영한다. 물론 조호도 예외는 아니다. 조호는 민간기업으로서 직원 수가 6000명이 넘는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플레젠튼, 해외 본사는 인도 첸나이에 있다. 또한 미국 오스틴,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일본 요코하마, 중국 베이징에 사무실을 열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140060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zoho.com

연락처

조호 코퍼레이션(Zoho Corporation)
산드라 로(Sandra Lo)
+1 925.294.2500
slo@zoh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