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메드, 매트릭스케어 인수 완료

레스메드, 병원 외 SaaS 소프트웨어 제품 분야 리더로서 입지 구축

숙련된 간호, 노인 생활 등 추가적인 간호관리 환경으로 레스메드의 SaaS 소프트웨어 제품 확대

인수 가격 7억5000만달러, 비 일반회계준칙 총매출이익과 비 일반회계준칙 희석 주 당 순이익에 추가돼

뉴스 제공
ResMed Inc.
2018-11-16 15:50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로 연결된 의료 기기와 병원 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out-of-hospital SaaS)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레스메드(ResMed)(뉴욕증권거래소: RMD)(호주증권거래소: RMD)가 미네소타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매트릭스케어(MatrixCare)를 미화7억5000만달러에 인수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트릭스케어는 1만5000개가 넘는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숙련된 간호, 라이프 플랜 공동체, 노인 생활 및 개인 간호 부문 전반에 걸쳐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마련된 새로운 의료 환경은 레스메드가 2016년 4월과 2018년 7월에 각각 인수한 브라이트리(Brightree)와 헬스케어퍼스트(HEALTHCAREfirst)를 통해 보급하는 가정용 의료 기기, 가정용 의료 및 호스피스 분야의 여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을 보완한다. 레스메드는 이 플랫폼 전반에 걸쳐 통합 솔루션 생태계를 추진함으로써 복수의 의료 환경 전반에 걸쳐 단일 환자 기록을 유지하고 개인이나 전체 인구집단에 적용될 수 있는 분석정보와 통찰력을 만들어내는 한편 의료 연결체제의 프로세스를 능률화하게 된다.

레스메드 최고경영자인 믹 패럴(Mick Farrell)은 “이 중대한 거래를 신속하게 마무리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매트릭스케어가 레스메드 가족으로 합류하게 된 것을 정식으로 환영한다”며 “레스메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지향하는 의료기기 업체이며 병원 외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정상에 서기 위한 길을 순조롭게 개척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은 만성 질병을 치료하고 진행을 막는 일을 통해서든 혹은 사람들이 병원 외 의료 환경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 이들과 이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최고의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이든 수백만명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레스메드의 임무와 맞아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매트릭스케어는 레스메드와 브라이트리와 연계된 상업적 기술적, 운영 목표에 따라 레스메드의 SaaS 포트폴리오 내의 독립형 기업으로서 사업을 지속하게 된다. 경영진이나 사업장 혹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즉각적인 변화는 없을 것이며 매트릭스 최고경영자인 댐가드(Damgaard) 또한 현재의 직책을 유지하면서 레스메드 SaaS 부문 사장인 라즈 소디(Raj Sodhi)에게 보고하게 된다.

7억5000만달러의 최종 구매가격은 합병계약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어느 정도는 수정될 수 있다.

레스메드(ResMed) 개요

매일 원격 환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600만개 이상의 클라우드 연결 장치를 갖춘 세계 최고의 커넥티드 의료 기업 레스메드(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는 호흡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 레스메드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면성 무호흡, 만성 폐쇄성 폐질환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의 치료 및 관리를 돕는다. 120여개국에서 6000명에 달하는 팀원들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만성 질환으로 인한 영향을 줄이며 의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sMed.com 참조.

매트릭스케어(MatrixCare) 개요

저명한 베스트 인 클라스(Best in KLAS) 장기요양 소프트웨어(Long-Term Care Software) 상을 올해 포함 여러 차례 수상한 매트릭스케어(MatrixCare)는 LTPAC(급성기 이후 장기요양) 환경 전반에서 의료서비스 제공의 위험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는 조직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1만3000개 이상의 시설기반 관리 환경과 2500개 이상의 가정 요양, 가정 의료 및 호스피스 기관에서 신뢰받는 매트릭스케어의 솔루션은 행위별 수가제(fee-for-value) 의료체계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책임의료조직(Accountable Care Organizations), 숙련된 간호, 노인 거주 제공자, 지역사회 요양시설, 가정의료 단체들이 서로 연결하고 협업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트릭스케어에는 모든 LTPAC 의료환경을 목적으로 구축된 전자의무기록 요소 외에도 의료 품질을 체계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 포함된다: 진정한 사람 중심의 종단 전자의무기록을 생성하고 LTPAC 제공자들이 피관리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엔터프라이즈 분석(Enterprise Analytics), 강력한 임상결정지원(Clinical Decision Support) 및 업계 최초의 의료조정(Care Coordination) 플랫폼. 자세한 정보는 www.matrixcare.comwww.carecommunity.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조항에 의거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한다. 향후 레스메드의 매출 또는 수익, 지출, 신제품 출시, 제품의 새로운 시장 진출, 인수 통합과 관련한 진술을 포함한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해당 미래예측진술이 예측하거나 내포한 내용과는 전혀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 및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인 위험 및 불확실성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레스메드의 시기별 보고서에 기술되어 있다. 레스메드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050054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smed.com/ap/en/index.html

연락처

레스메드(ResMed)
미디어 문의
제이미 루벤스타인(Jayme Rubenstein)
+1 858.836.6798
news@resmed.com
투자 문의
에이미 웨이크햄(Amy Wakeham)
+1 858.836.5000
investorrelations@resm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