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트스팟, AI기반 음성인식 분석도구 서치IQ 공개

소트스팟 5에 인공지능(AI) 및 음성 기반의 새로운 분석 인터페이스 접목

인메모리 계산 엔진 ‘팔콘(Falcon)’을 기반으로 모든 새로운 기능 구현

뉴스 제공
ThoughtSpot
2018-11-16 14:45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용 검색 및 AI 기반 분석의 선두주자 소트스팟(ThoughtSpot)이 소트스팟 5(ThoughtSpot 5)를 공식 발표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을 여럿 접목했다. 그 중에서 특히 주목할 기능은 서치IQ(SearchIQ)다. 서치IQ는 음성으로 데이터를 검색해 어디서든 즉각적으로 예측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이다.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데이터 과학을 향유할 수 있는 일련의 새로운 고급 분석 도구다.

업무용 음성인식 검색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8 CIO 조사’에 따르면, 조직의 38%는 대화형 인터페이스와 음성 기술을 이미 실험 중이거나 향후 구현할 계획이다. 더욱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의 ‘2018 분석 서비스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63%는 중요한 정보 및 데이터에 스스로 접속할 기회가 늘어나길 원한다.

서치IQ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궁극적인 솔루션이다. 직원들은 음성을 통해 수많은 데이터 속에서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다. 문장을 말하기만 하면 된다. 속도, 정확성, 투명성 모두 예전과 동일하다.

분석 모델을 통한 예측

기업들은 머신러닝, AI, 자동화의 진보에 힘입어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전개 과정을 예측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소트스팟은 머신러닝계의 선두주자인 구글(Google), 데이터로봇(DataRobot)과 협력하고, R분석 모델을 통합해 데이터 과학 워크플로우를 합리화했다. 기업 사용자들은 분석 모델을 통해 인사이트를 추줄하고 예측할 수 있다.

전사적 이용

수디쉬 네어(Sudheesh Nair) 소트스팟 최고경영자는 “선도 기업들은 데이터의 힘은 차치하고 전사적으로 이용 가능한 핵심 인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며 “하지만 인식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IT 직원에서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모든 직원들이 쉽고 단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석 툴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소트스팟은 진보한 대화형 음성 기능을 통해 장벽을 크게 낮추고, 규모 면에서 가장 강력한 분석 툴을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지트 싱(Ajeet Singh) 소트스팟 공동설립자 겸 회장은 “소트스팟은 모든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개발·출시함으로써 분석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며 “우리는 오늘날 기업이 요구하는 규모와 속도에 부응하는 완전히 새로운 분석 플랫폼을 만든다”고 강조했다. 또한 “소트스팟의 플랫폼 접근법은 업계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인메모리 계산 엔진 팔콘을 기반으로 한다”며 “소트스팟이 지속적으로 혁신적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업계 내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고 덧붙였다.

아밋 프라카시(Amit Prakash) 소트스팟 공동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NLP는 업계에서 수년간 거론된 기술이지만, 서치IQ는 복잡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처리하고 실제 생산 환경에서 구현한 첫 NLP 기술이다”며 “소트스팟이 장벽을 낮출 수 있었던 것은 관계형 검색을 기반으로 한 코어 플랫폼의 우수한 성능 때문이며, 서치IQ는 자연어 질문에 숨은 의미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지능이 높다"고 강조했다.

심층 분석

소트스팟 5의 새로운 주요 기능과 업데이트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서치IQ: 서치IQ는 소트스팟의 관계형 검색 기반 코어 플랫폼과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서치IQ는 유연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따라서 평소처럼 일상어를 사용해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

· 검색 및 AI 기반 예측: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새로이 통합한 R분석 모델을 통해 예측 모델을 만들고, 검색어를 입력하는 것만큼 간단하게 모델을 분석할 수 있다.

· 스팟IQ(SpotIQ)의 침투성 푸시앤풀(Push & Pull) 인사이트: 스팟IQ는 이미 AI를 사용해 수많은 질문에 자동으로 대답한다. 하지만 직원들은 무슨 질문을 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다. TS5를 탑재한 스팟IQ는 질문이 있을 때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질문이 없을 때도 사용자에게 관련 인사이트를 자동 제시한다. 스팟IQ는 또한 인터페이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알고 계신가요?(Did You Know?)'라는 새로운 페이지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에 묻혀 있던 흥미로운 데이터를 찾아내 제시한다.

· 유니버셜 서치(Universal Search): 유니버셜 서치는 AI 기반 분석을 다시 한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기능이다. 유니버셜 서치를 사용하면 매우 복잡한 도식과 질문에 자동으로 풍부한 결과를 내놓기 때문에 인사이트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사용자들은 유니버셜 서치가 제시한 관련 추천 컨텐츠를 통해 더욱 심도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 팔콘 기반: 소트스팟의 기반인 인메모리 계산 엔진 팔콘은 업계에서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팔콘은 처음부터 규모와 속도를 염두하고 설계했기 때문에 차세대 증강 분석(augmented analytics)에 적용할 수 있다.

· 새로운 클라우드 기능들: 소트스팟 5는 아마존 웹서비스(Web Service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Cloud Platform)과 연동할 수 있다.

가격 및 구입처: 현재 소트스팟을 사용 중인 고객들은 금일부터 서치IQ 베타버전을 포함해 소트스팟 5를 구입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메일(sales@thoughtspot.com)로 문의할 수 있다.

소트스팟(ThoughtSpot) 개요

기업을 대상으로 한 검색 및 인공지능 기반 분석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ThoughtSpot은 모든 기업가들의 수중에 수 천명에 이르는 분석가들의 힘을 집중시켜줌으로써 디지털 시대에서 전 세계 대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가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업인들은 ThoughtSpot의 차세대 분석 플랫폼으로 구글과 같은 검색이 가능하므로 복잡하고 방대한 기업 데이터를 쉽게 분석하는 한편, 물어볼 수조차 없었던 질문에 대한 신뢰성 있는 해답을 한 번의 클릭을 통해 자동적으로 얻어낼 수 있다. ThoughtSpot은 사내 장비, 클라우드, 빅 데이터 혹은 데스크톱 데이터 소스와 연결되어 있으며 종전의 기술에 비해 85% 더 빠르게 전개된다. 암웨이(Amway), 베드 배스 앤 비욘드(Bed Bath and Beyond), BT, 셀러브리티 크루즈(Celebrity Cruises), 셰브론 연방 신용조합(Chevron Federal Credit Union), 드비어스(De Beers), 펫코(PetCo) 및 스코샤뱅크(Scotiabank)와 같은 고객들이 ThoughtSpot을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근간으로 삼고 있다. 기업 경영자들과 업무의 일선에 있는 직원들이 ThoughtSpot 을 통해 충분한 정보를 알고 내리는 의사결정이 연간 3백만 건이 넘는다.

ThoughtSpot은 공동설립자이자 2016년도 최대규모의 기술기업 기업공개(IPO)를 성공리에 마무리한 뉴타닉스(Nutanix)의 전 최고제품책임자(CPO)인 아짓 싱(Ajeet Singh)이 2012년에 공동으로 설립했으며 현재는 수디시 네어(Sudheesh Nair)가 최고경영자(CEO) 직을 맡아 이끌어가고 있다. ThoughtSpot는 구글 및 아마존의 창업 팀과 함께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 코슬라 벤처스(Khosla Ventures), 제너럴 캐탈리스트 파트너스(General Catalyst Partners), 사파이어 벤처스(Sapphire Ventures), 지오데식 캐피탈(Geodesic Capital), 그리고 캐피털 원 그로스 벤처스(Capital One Growth Venture)로부터 3억달러의 자금을 조달한바 있다. ThoughtSpot의 본사는 팰로앨토(Palo Alto)에 있으며 댈러스, 시애틀, 런던 및 방갈로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houghtspo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130054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houghtspot.com

연락처

소트스팟(ThoughtSpot)
라이언 매티슨(Ryan Mattison)
ryan.mattison@thoughtsp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