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 사과탐 개념 기본서 ‘개념풀’ 선택 과목 7책 출간

사과탐 기억학습법 적용으로 효과적인 사과탐 학습 가능

과목별 1등급 받은 선배들의 정리노트 무료 제공

뉴스 제공
지학사
2018-11-16 14:00
서울--(뉴스와이어)--㈜지학사(대표 권준구)는 개념학습과 정리가 한 번에 끝나는 고등 사회·과학 개념 기본서 ‘개념풀’ 신간 교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과목은 사회탐구영역 3과목(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한국지리)과 과학탐구영역 4과목(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으로 총 7책이다.

‘개념풀’은 사과탐 기억학습법을 최초로 적용한 교재로 2017년 12월 통합사회, 통합과학 과목으로 첫 출시된 이후 서포터즈를 비롯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얻어 왔다. 사과탐 기억학습법이란 핵심 단어-주제어 기억법과 PQ4R학습법(Preview, Question, Read - Reflection - Recite - Review)을 적용해 효과적인 사회·과학 학습이 가능하게 한 공부 방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교재 역시 ‘개념풀’만의 특장점인 사과탐 기억학습법을 적용하여 개념을 쉽게 풀어 흐름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개념책’과 학습한 개념을 1:1로 매칭하여 스스로 정리해볼 수 있는 ‘정리노트’로 구성되었다. 개념책에서 개념을 꼼꼼하게 읽어 보고 문제를 푼 다음, 정리노트에 공부한 개념을 스스로 써 보며 뇌가 개념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또한 지학사 홈페이지와 개념풀 교재 내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각 과목에서 1등급을 받은 선배들의 정리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따라서 정리노트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선배들의 정리노트 활용법과 공부 팁을 영상으로 공개하여 생동감 있는 메시지를 통해 학생들의 동기 부여를 돕는다.

지학사 콘텐츠본부 조용석 본부장은 “개념풀은 개념책과 정리노트를 한 권에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개념을 학습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한 최적의 교재”라며 “개념풀을 활용하여 내신은 물론 수능까지 철저히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념풀 사회, 과학 선택과목 7책(사회·문화, 생활과윤리, 한국지리, 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과 공통과목 2책(통합사회, 통합과학)은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학사 개요

지학사는 1965년 창립 이래, 교육 문화의 가치를 창조하고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정성을 쏟아 왔다. 지학사의 사업 분야는 크게 교과서, 참고서, 독서평설, 북트리거, 아르볼 다섯 가지로 나뉜다. 지학사는 제2차 교육과정부터 현재까지 교과서를 발행하며 공교육의 이념과 대한민국 교과서의 기준을 제시해 왔으며, 2001년부터는 국정 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되어 공교육의 질 향상이라는 확고한 교육 철학을 이어나가고 있다. 참고서 분야에서도 1965년 11월 ‘하이라이트’ 시리즈를 시작으로 ‘풍산자’, ‘기출의 고백’, ‘개념풀’ 등의 시리즈를 출간하며 교사와 학생들이 나아가야 할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든든한 지식 동반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장수 청소년 월간지 ‘독서평설’, 청소년 단행본 브랜드 ‘북트리거’,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아르볼’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들이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올바른 독서 문화를 조성하도록 애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ihak.co.kr

연락처

지학사
전략마케팅팀
최빈나 사원
02-330-54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