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복지관, ‘발달장애의 이해’ 열린 특강 개최

국내 최고의 자폐전문가 신석호 원장에게 듣는 발달장애 이야기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8-11-15 10:07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이 29일 발달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열린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발달장애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폐성장애 및 지적장애를 가진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님이 자녀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 양육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강의는 자폐 관련 국내 최고의 권위자 중 한명인 신석호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가 진행한다. ABA부모대학의 프로그램 중 일부이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석은 ABA교육실로 전화로 사전 신청 후 가능하다.

이번 특강을 주관하는 ABA교육실은 영유아기 발달장애 아동의 특성을 알리고 최적의 교육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2회에 걸쳐 부모님들을 위한 열린특강을 진행하는 데 올해 상반기에는 발달장애 청소년의 행동지원에 관한 전문가 특강이 있었다. 이번 하반기 특강은 발달장애 아동의 이해와 지원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한편 신석호 원장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ABA교육실의 자문위원이며 개인적으로 ABA부모대학을 후원하고 있기도 하다.

ABA부모대학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서 5년간 운영해온 대표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자 국내 유일의 부모를 위한 ABA프로그램이다. ABA(응용행동분석)는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효과성이 검증된 근거기반 교육방법이며 자폐성장애 아동에게 최우선으로 권장되는 치료방법이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윤선미
031-725-9539
이메일 보내기

ABA교육실
031-725-9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