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시티, 디즈니와 다년간 모바일게임 개발 파트너십 체결

잼시티, 대표적인 픽사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IP를 기반으로 신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인기 있는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권리 인수

뉴스 제공
Jam City
2018-11-14 20:00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표적인 모바일게임 업체인 잼시티(Jam City)가 디즈니(Disney)와 다년간의 모바일게임 개발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이 제휴에는 디즈니의 인기 모바일게임인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Disney Emoji Blitz)를 잼시티가 인수하는 내용도 포함된다. 디즈니의 글렌데일 게임 스튜디오(Glendale Games Studio) 구성원들은 잼시티에 합류해 잼시티 팀의 일부로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운영 및 성장 업무를 지속한다. 또한 잼시티는 픽사 및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새로운 모바일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권리도 가진다. 잼시티와 디즈니가 개발하기로 한 첫 번째 게임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겨울왕국(Frozen)’ 속편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크리스 드울프(Chris DeWolfe) 잼시티 공동설립자 겸 CEO는 “디즈니와 한 팀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디즈니는 수십년 동안 세대에 걸쳐 이어지는 팬들을 보유한 사랑 받는 캐릭터와 브랜드들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IP에 기반한 모바일게임 분야를 선도 중인 잼시티는 디즈니의 가장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와 새로운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개발할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다”고 말했다.

카일 래플린(Kyle Laughlin) 디즈니 게임 및 인터랙티브 경험 수석부사장은 “지난 해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픽사 게임에 대한 라이선스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여러 곳의 유수 개발업체들이 디즈니 게임을 만들고 있지만 이번 잼시티와의 계약은 특히 우리 게임 사업과 디즈니 및 픽사 게임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장기적 기회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잼시티와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를 위해 일하는 뛰어난 인재들이 이미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게임과 프랜차이즈를 얼마나 더 성장시킬지 기대가 크다. 또한 잼시티는 앞으로 개발될 타이틀에서 세계적인 입지와 성공적이고 지속적인 모바일게임 개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용자들은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를 통해 수백 가지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픽사, 스타워즈 이모지를 모으고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상품을 획득하고 미션을 완료하며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미키마우스와 친구들(Mickey Mouse & Friends), 디즈니 악당(Disney Villains), 픽사의 토이스토리(Toy Story) 등 새로운 이모지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는 독특한 매치-3 블리츠 게임과 심도 있는 이모지 수집 미션을 결합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끈다.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는 현재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제공된다. 잼시티와 디즈니의 제휴 하에 개발된 다른 무료 모바일게임 타이틀도 향후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다.

잼 시티(Jam City) 개요

잼시티는 대표적인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업체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널리 사랑 받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게임을 제공한다. 잼시티는 마이스페이스(MySpace) 공동설립자 겸 CEO 크리스 드월프(Chris DeWolfe)와 조시 이구아도(Josh Yguado) 전 20세기폭스(20th Century Fox) 임원이 2009년 설립했다. 잼 시티는 쿠키 잼(Cookie Jam. 페이스북의 ‘올해의 게임’ 수상)과 판다팝(Panda Pop)을 비롯해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고 가장 오래 지속된 소셜 게이밍 프랜차이즈 중 일부를 보유한 창의적이고 강력한 기업이다. 잼 시티는 해리 포터(Harry Potter), 패밀리 가이(Family Guy), 마블 어벤저스(Marvel Avengers)를 비롯한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몰입적이고 서사가 풍부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온 할리우드 전문 스튜디오다. 잼 시티는 로스앤젤레스(본사), 샌프란시스코, 샌디에이고, 보고타,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잼 시티는 스토리텔링, 데이터 과학, 관객 통찰력 등 핵심 분야에서 뛰어난 창조성과 기술 혁신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디즈니 파크, 익스피리언스 및 소비재(Disney Parks, Experiences and Consumer Products) 개요

디즈니 파크, 익스피리언스 및 소비재(Disney Parks, Experiences and Consumer Products)는 월트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DIS)의 사업부문으로 디즈니의 스토리, 캐릭터, 프랜차이즈의 마법을 전세계 가족 및 팬들의 일상생활에 구현해 평생 간직될 기억을 만들어낸다. 회사의 대표적인 여행 및 레저 사업에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 위치한 6개의 리조트, 최고급 크루즈, 하와이의 럭셔리 가족용 비치 리조트, 유명한 베케이션 오너십 프로그램, 수상 경력이 있는 가족여행 가이드 사업 등이 포함된다. 디즈니의 글로벌 소비재 업무에는 세계적인 라이선싱 사업, 세계 최대의 어린이도서 출판, 전세계 디즈니 스토어(Disney Store) 운영, 디즈니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이러한 경험들은 몰입형 공간에서 양방향 소통 인형에 이르기까지 이 사업부의 모든 제품과 경험을 관리하는 혁신부서인 월트디즈니 이매지니어링(Walt Disney Imagineering)에 의해 창조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897726&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amcity.com/

연락처

잼시티(Jam City)
사라 로스(Sarah Ross)
+1 310-924-1404
sarahr@jamcity.com

디즈니(Disney)
아만다 곤살레스(Amanda Gonzalez)
+1 415-623-1159
amanda.gonzalez@disney.com